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문어 낚시에 대해서 

 

쭈꾸미 , 갑오징어 낚시를 할 시즌보다 조금 앞서서 하는 문어 낚시는 바닥을 긁어서 하는 낚시로 낚싯대에 무리가 많이 가는 낚시입니다. 그래서 낚싯대도 강하고 잘 부러지지 않는 낚싯대를 많이 사용을 하는데요. 강하면서도 질기고 그리고 감도가 좋은 낚싯대 및 문어 낚시의 기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문어낚시

 

 

 

선상 문어 낚시 선호하는 물때는?

 

정확히 어느 물때에 많이 나온다라고 단정을 지을 수는 없지만 평균적으로 개인이 선호하는 물때는 13 물~3 물 사이의 물때에 문어 낚시를 하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선상문어

 

 

반응형

 

문어 낚싯대 고르는 요령

 

 

문어 낚시는 전용 로드가 꼭 필요한 낚시입니다. 시즌의 초반부에는 문어의 크기가 작기 때문에 슬로 지깅 전용 로드로 가능을 하지만 문어의 크기가 커지고 큰 문어를 거뜬하게 들어 올리려면 강한 로드는 필수적입니다. 

 

문어는 보통 낚싯줄로 끌고 올릴 때 다리를 쫙 펴고 낙하산처럼 펼치고 올라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부하가 큽니다. 애기를 안은 문어가 위협을 느끼게 되면 돌바닥에 빨판으로 버티기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뜯어내기 좋은 힘 좋은 낚싯대가 필요합니다. 

 

 

 

선상 문어 잘 잡는 방법 

 

선상 문어 낚시는 채비를 바닥에 내린 후에 채비가 밑걸림인지 아니면 입질인지를 정확하게 판별을 할 수 있는 것이 그날의 조과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기본적인 채비 

문어 낚시의 가장 기본적인 채비는 스냅이 있는 도래에 하나의 싱커(봉돌)와 2~3개의 에기를 달아서 사용을 합니다. 조류가 심할 때에는 에기의 숫자를 적게 하고 조류가 없을 때에는 에기의 숫자를 늘려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기본적으로 사용을 하는 문어 채비입니다.

 

 

 

 

▣  문어 낚시 낚싯줄 호수

 

문어 낚시는 바닥에서 문어를 끌어올려야 되는 낚시이기 때문에 낚싯줄도 튼튼하고 질긴 것을 사용해야 됩니다. 주로 릴은 베이트를 또는 소형 전동릴을 사용을 하며 줄은 합사를 많이 사용합니다. 

 

- 합사 3호 또는 4호 정도 (8 합사 이상)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