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날씨가 더워지면 바늘로 찌르는 고통이 심한 대상포진 환자 증가

 

안녕하세요. 날씨가 갑자기 더워졌습니다. 이제는 완전한 초여름의 날씨인데요. 이렇게 날씨가 더워지면 여러 가지 질환들이 많이 생깁니다. 그중에서도 요즘 젊은 분들에게도 많이 나타나는 대상포진 및 대상 포진 초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은 온몸을 수십개의 바늘로 찌르는 듯한 고통이 있는 아주 아픈 질환입니다. 대상포진의 경우 인체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생기는 대표적인 질환이고 발병률이 높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됩니다. 대상포진은 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하여 발생됩니다.

 

 

 

대상 포진 증상 초기

 

대상포진은 바이러스에 의해서 발생하고 몸에 수포가 발생하는 대표적인 질환입니다. 초기에는 두드러기 같이 수포가 한쪽 부위에 생기고 해당 부위가 나중에는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더 진행이 되게 되면 두통 및 발열 그리고 호흡곤란까지 심각한 문제를 발생시킵니다. 

 

 

대부분의 대상 포진 증상 초기는 한쪽에 심한 통증 및 감각 이상이 발생 된다고 합니다.  발진 발생 3~5일 전부터 통증 및 감각이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대상 포진은 전염성도 있는데 수포의 진물에 의해서 전염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됩니다.

 

 

 

대상포진 예방 및 예방접종

 

대상포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 및 청결한 생활 습관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대상포진의 원인인 극심한 스트레스, 과로, 만성피로,체력저하등을 잘 관리하여야 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주로 60세 이상의 노년층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권장을 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 치료는 어떻게 할까요?

 

대상포진치료는 대상포진의 원이 검사를 통하여 대상포진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면역체계를 회복하는 근본적인 치료가 시행이 되어야 됩니다. 대상포진의 통증의 빠른 해결 및 재발방지 치료를 하여 후유증의 최소화 및 최적의 건강상태를 회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상포진 항바이러스제 사용의 겨우 수포가 발생된 직후~ 최대 3일내, 72시간 이내에 초기 투여를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합니다. 대상포진은 치료시기가 늦어지는 경우는 신경통과 같은 후유증이 심각하게 남아 있을 수 있으며 항바이러스제 투여와 충분한 영양보충과 수포 부분에 대한 처치 등의 여러 가지 치료와 약물치료가 시행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