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노트북 Nvme M.2 SSD 교체 및 외장 케이스로 외장 하드 디스크로 사용하기

 

노트북의 M.2 SSD 하드디스크가 이것저것 많은 프로그램 및 블로그 작업을 하다 보니 용량이 자꾸 모자라게 되어서 노트북의 M.2 SSD 하드디스크의 용량을 늘리게 되었고 기존에 쓰던 M.2 SSD를 사용을 하기 위해서 외장케이스를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구매한 Nvme M.2 외장케이스와 델 노트북에 장착되어 있던 M.2 500gb SSD 입니다. 제품명은 HT-3C051 입니다.

 

HDTOP HT-3C051

 

반응형

 

USB 3.1을 지원하고 USB-C 타입을 지원하는 외장케이스라 삼성 휴대폰 또는 휴대폰 충전 케이블로도 하드디스크의 데이터 전송용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Nvme M.2 외장케이스와 설명서입니다. 제품의 구성은 정말로 간단하였지만 사용 설명서는 제품의 장착 및 포맷 방식에 대해서 방법 등을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HDTOP

 

 

Nvme M.2  SSD 장착도 정말로 쉬웠습니다. 케이스를 열어서 핀에 맞게 꽂고 고정만 하면 장착 끝이네요.

 

 

M.2

 

 

다음과 같이 끼워 넣으면 장착 완료입니다. 슬림하고 작아서 가방에 가지고 다니고 회사에서 사용하기도 너무 편리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외장케이스

 

 

Nvme M.2 를 장착을 하였으면 새 디스크로 초기화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파티션도 삭제를 했다가 파티션도 새로 잡아주고 포맷도 해주었습니다. 작고 슬림한 외장하드디스크가 생겨서 편리하네요.

 

 

디스크 포맷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