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윈도우11 애니메이션 효과 및 설정 변경으로 윈도우 속도 빠르게 하기

 

윈도우11을 사용을 하다 보면 어떻게 하면 윈도우가 빨리 질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하드웨어적으로 빠르고 용량이 큰 SSD로 교체 또는 컴퓨터 메모리를 늘리는 방법들이 있는데요.

 

그런 돈이 들어가는 방법 말고 이번에는 윈도우11 자체적으로 설정을 조정을 하여 윈도우를 좀 더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윈도우11 화면의 중간 부분에 있는 윈도우창을 누릅니다. 그리고 설정(제어판)을 누릅니다. 

 

윈도우 제어판설정

 

 

제어판 - 시스템 - 정보 로 들어갑니다. 정보는 시스템의 맨 밑에 있습니다. 

 

 

윈도우 시스템

 

 

다음과 같이 정보에 들어오면 장치 사양 , 윈도우 사양 , 윈도우 설치 날짜 및 비전도 알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고급 시스템 설정을 누릅니다.

 

 

 

 

다음의 고급탭에서 성능 부분의 설정을 누릅니다.  성능부분에서는 윈도우의 시각효과, 프로세서 일정, 메모리 사용 및 가상 메모리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성능 설정

 

 

성능 옵션 부분이 나오고 윈도우 시각효과 부분에 기본적으로 설정된 내 컴퓨터에 가장 좋은 설정을 자동으로 선택이 되어 있습니다.  성능 옵션 부분을 약간 조정을 하면 윈도우의 약간 빨라질 수 있습니다. 

 

 

윈도우 시각효과

 

 

내 컴퓨터에 가장 좋은 설정을 자동으로 선택(L) 을 최적 성능으로 조정(P)으로 변경을 합니다.

 

윈도우의 창 닫고 파일 복사 등을 할 때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최소로 조정을 하여 윈도우의 성능을 약간 올릴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윈도우를 빠르게 쓰면 좋은 것 같습니다.

 

 

윈도우최적성능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