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역사 속으로 사라진 인터넷 익스플로러 경북 경주에 묘비도 등장하다

 

 

안녕하세요. 윈도우 컴퓨터를 많이 사용을 하신 분들은 잘 알고 계실듯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웹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27년 만에 서비스를 중단을 하였습니다. 

 

기간 : 1995년 8월 17일 ~ 2022년 6월 15일 

 

인터넷 익스플로러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웹 브라우저 입니다. 1995년도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이 소프트웨어를 기본으로 포함되면서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1999년도 이후에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웹 브라우저가 되었고 2002년도와 2003년도에는 인터넷익스플로러 5,6 버전의 사용률이 95% 정도까지 점유를 하였습니다. 

 

그 후에 다른 곳에서 다른 플랫폼의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출시가 되고 여러 인터넷 웹브라우저들이 생겨나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엣지라는 새로운 웹브라우저를 출시 및 사용을 권장하면서 27년 만에 서비스가 종료가 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22년 6월 15일 웹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지원을 대부분 종료를 하였습니다.  

 

아직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을 하시면 자동으로 엣지모드로 넘어간다는 안내 메시지가 나오고 이후에는 엣지 실행 시 우측 상단의 '설정 및 기타' 버튼을 누르고 설정 페이지에서 '기본 브라우저 선택 이후 '사이트를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로 다시 로드할수 있습니다'라는 설정을 허용해야 됩니다. 기능 지원은 2029년까지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故인터넷 익스플로러 우리나라 경북 경주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묘비 등장

 

 

인터넷익스플로러 묘비
이미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묘비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서비스 기간이 표시가 되어있고 "He was a goog tool to download other browsers"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영어의 문구는 "그는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하기 좋은 툴이었다"로 해석이 됩니다.

 

커뮤티의 사진 및 글을 올린 작성자는 "오늘내일하던 친구(인터넷 익스플로러)가 결국 떠났다. 독보적이었던 그의 업적을 기억하며" 라면서 부모(마이크로소프트)도 버린 자식이라 그런지 아무도 빈소를 마련해 주지 않아서 경주에 있는 친형에게 부탁해서 빈소를 마련과 사진을 올렸다고 전해 집니다. 

 

윈도우 초기에 나올때 나와서 처음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할때 획기적이었고 정말로 신세계였던 브라우저 였는데요. 역사속으로 사라졌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