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뇌 건강을 지키는 생활 수칙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자료는 뇌 건강을 지키는 생활 수칙입니다.

사람에 있어서 정말로 뇌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특히 뇌졸중 및 뇌질환은 한번 발병을 하게 되면 후유증이 정말로 크기 때문에 평소에 뇌질환 관리를 잘해야 됩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혈압 및 비만을 예방하여 주며,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일주일에 3회 30분 이상을 땀이 맺힐 정도의 강도로 운동하면 뇌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드시던 식단에서 놓치기 쉬운 뇌에 좋은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를 해야 됩니다. 채소에는 비타민, 무기질, 섬유소 외에 항산화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뇌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등 푸른 생선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혈전 형성을 예방해 뇌혈관질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흡연을 하게 되면 담배 속의 물질이 머리로 가는 혈액량이 감소하고, 니코틴이 끊임없이 혈관을 수축하게 됩니다. 이 상태가 계속된다면 혈관이 손상되어 콜레스테롤 등이 잘 달라붙어 뇌경색이 발생하게 됩니다. 

흡연은 모든 병을 발병하게 하는 원인을 더욱더 증가를 시킵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반드시 금연하세요.

 

 

 

 

과도한 음주는 뇌의 동맥을 심하게 확장시켜 혈관에 손상을 줍니다. 과음을 하는 것을 피하고 술은 한두 잔만 마시는 것을 권합니다. 

 

 

 

 

우리나라 사람의 하루 평균 소금(나트륨) 섭취량은 11.2g이며, 보건기구(WHO)의 권장 섭취량인 5g보다 훨씬 많습니다. 짜게 드시는 습관은 혈압을 높여 뇌혈관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싱겁게 음식을 해서 드시는 것이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위 자료는 국민 건강 보험 사이트의 내용을 참조를 하여 만들었습니다. 뇌 건강을 위해서는 위의 내용을 꼭 숙지를 하시어 건강하고 즐거운 삶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