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눈과 라식수술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눈과 라식수술에 관해서 정보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말로 눈은 중요한 인체의 부분 중의 하나입니다. 눈은 세상을 담는 창인 동시에 다른 사람에게는 자신의 내면을 드러내는 마음의 창 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중요한 부분인데요.. 예전에 처제 두명이 라식수술을 받았습니다.  안경을 계속 썼는데 라식수술을 하고서는 안경을 벗고 다니는 것을 보고 정말로 놀라운 수술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런데 거의 10년이 되어 가는데 다시 시력이 나빠지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라식수술이 어떤 것이며,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라식수술이란?   

 

라식(Lasik)은 Laser in keratomileusis의 약자로 시력교정의 안정성 및 결과의 예측도가 매우 높은 레이져 시력 교정 수술을 말합니다. 

 

라식은 각막의 바깥 부분을 잘라 뒤로 젖히고 안쪽에 레이저빔을 쏜 다음 각막을 다시 덮는 근시교정법 입니다.  라식수술은 1998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았지만 각막을 너무 깎아내 수술 6~7개월 뒤 안구의 압력으로 각막이 튀어나와 되레 시력이 떨어지거나 심하면 실명하는 각막 돌출증, 안구건조증, 난시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식수술의 부작용   

 

라식수술의 기술이 발달을 하면서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라식, 라섹후에는 건조증 및 빛 번짐 등의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차로 증상을 느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라식수술이 불가능한 기본적인 요인   

 

시신경 장애로 시력이 나빠진 경우

원추각막이 있는경우

녹내장 및 녹내장 의증

눈을 다쳤거나 수술을 받은 흔적이 있는 경우

포도막염이나 홍채염과 같은 눈의 염증이 있었던 경우

자가 면역질환이나 면역결핍 질환이 있는 경우

각막의 두께가 너무 얇은 경우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