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장마철 및 집중호우  계곡에서 물놀이 시 주의 및 위험 피하는 법

 

 

이미지출처 : 연합뉴스

 

 

안녕하세요. 휴가철이네요... 휴가를 다녀오신 분 들도 많으시고, 현재 계획 중인 분들도 많으실 것입니다. 휴가를 바다로 가면 바다에서는 비가 많이 온다고 해도  대피를 하실 수 있지만, 정말로 산속의 계곡이나 하류 쪽의 계곡은 정말로 위험한 것 같습니다. 물은 순식간에 불어 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 집중호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고, 한번 내리면 비의 양이 정말로 어마어마합니다. 제가 예전에 캠핑을 가서 강가에 텐트를 쳤는데 자꾸 물이 불어나서 밤잠을 못 자고 밤새 보초를 선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계곡에 가서 물이 불어나 갑자기 돗자리며, 소지품들을 모두 놔두고 뛰어서 나오는 사람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이미지출처 : newsis

 

 

   계곡으로 놀러 갈 시 위험요소 체크하기   

 

1. 항상 놀러 가는 곳의 일기예보 및 주변의 도시까지 일기예보를 체크를 하고 갑니다. 

2. 계곡에 갔을 때 큰 돌이나 주변의 돌중에서 수위 체크를 할 수 있는 돌이 있으면 수위를 체크를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아는 분은 계곡 주변의 돌중에서 갑자기 돌이 물에 잠기어 그것을 보고 위험을 느끼고 계곡에서 나왔다고 합니다. 그 후 물이 엄청나게 불어나서 목숨을 살렸다고 하네요)

3. 계곡에 놀러 갔으면  빠른 대피를 할 수 있을지 생각해 두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가족의 생명과 자신의 목숨이 달려 있습니다.  계곡은 제가 놀고 있는 지역이 아니더라도 주변에서 소나기식으로 비가 와도 물이 금방 불어 납니다. 그래서 계곡이 무서운 곳입니다. 

 

휴가 및 물놀이를 안전하게 잘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