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술 먹고 머리가 아픈 이유와 빠른 해소법

 

 

회사 생활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잦은 술자리와 회식을 갖게 됩니다. 그런데 술을 많이 먹게 되거나, 적게 먹게 되어도 머리가 아픈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술은 먹다가 보면 점점 흥이 생기고, 기분도 좋아지는 힘이 있어서 사람의 관계에서는 술이 빠질수 가 없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주량보다 더 많이 마셔서 하루 종일 머리가 아팠던 경험은 한두 번 이상씩은 다 겪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머리가 아프지 않게 마시려면 우선 술을 적게 마시는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직장상사나 동료들과 마시다가 보면 어쩔 수 없이 많이 마시게 됩니다. 

 

술을 먹으면서 이온음료, 꿀물, 물, 우유등을 마시면서 술을 천천히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술을 먹으면 머리가 아픈 이유는?

단기간에 흡수된 알코올이 체내 분해되지 않으면서 몸속에 수분들이 빠르게 사라지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뇌로 공급되는 산소량이 줄어들어 두통과 어지러움 현상들이 발생되게 되는 것입니다. 숙취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수분을 보충을 해주면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되지만요. 숙취가 발생을 하게 되면 고통스럽고 힘이 듭니다.

 

 

 

 

알코올 흡수율을 낮추는 방법

술은 천천히 마십니다.

막걸리 등 탄수화물이 함유된 술은 많이 마시지 않습니다.

(탄수화물이 들어간 술 종류: 막걸리, 곡주, 거품주, 탄산주, 과일주, 폭탄주 등등)

과일 및 수분이 많은 안주를 많이 먹습니다. 

술은 빈속으로 마시지 않습니다. 술을 먹기 전에 밥을 드시면 좋습니다. 

 

 

숙취 빠른 해소 방법

수분을 빠르게 보충을 해주는 행동이 필요합니다. 미지근한 물을 충분히 자주 마시는 것이 중요하며, 이온음료를 마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북엇국, 콩나물국을 추천을 하여 드립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