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다이어트에 관한 잘못된 오해와 진실

 

연일 폭염이 지속이 되다 보니 정말로 옷을 시원하게 입고 다니고 싶은 욕망이 생깁니다. 그러나~ 현실은 코로나19로 인해서 집콕 및 운동을 하지 못하다 보니 몸에 튜브 살도 생기고 이쪽저쪽에 살이 많이 붙었네요. 여름을 위해서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데 마음만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코앞에 있는 휴가철 비치웨어 및 멋있는 몸매, 예쁜 몸매를 자랑을 하려면 다이어트가 필요합니다. 잘못 알려진 다이어트 방법 및 지식은 우리의 몸을 오히려 아프게 또는 망칠 수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다이어트에 관한 잘못된 오해와 진실입니다. 그동안 내가 알고 있는 다이어트 지식이 잘못 알고 있었던 것들도 있기 때문에 포스팅을 보시고 다이어트의 오해를 풀어 보시기 바랍니다.

 

 

 

 

단단한 살은 잘 안빠진다?

예전에 아는 지인분이 저의 몸을 만져보더니 살들이 굳은 단단한 살이라고 살 빼기가 어렵다고 말씀을 하신 적이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부드러운 살도 있고 단단한 살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단단한 살은 잘 빠지지 않는다고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이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살이 빠지는 것은 다 똑같으며 다만 부피로 보았을 때 적게 빠지는 것처럼 보이는 것입니다. 셀룰라이트가 뭉쳐있는 단단한 살인 경우는 지방과 노폐물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므로 혈액순환 치료를 같이 병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부위만 살을 뺄 수 있을까?

뱃살 또는 팔뚝살만을 빼보려고 복근 운동 및 팔운동만 죽어라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특정부위만 집중하는 운동은 효가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집중적인 운동으로 근육이 팽팽해짐으로 일시적으로 전보다는 날씬하게 보일 수 있지만은 전체적으로 살을 빼는 다이어트를 하셔야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타이트한(꽉 끼는) 옷을 입으면 살이 빠진다?

꽉 끼는 옷을 입으면 살이 빠진다는 이야기를 듣고 온몸이나 살을 빼고 싶은 부위에 랩으로 칭칭 감는 분들을 본 적이 있습니다. 꽉 끼는 옷은 오히려 몸의 혈액순환을 방해를 해서 지방이 쉽게 축적이 됩니다. 너무 달라붙는 옷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고 믿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은 칼로리가 제로이라 많이 마셔도 살은 찌지 않습니다. 몸에 있는 수분이 제대로 배출이 되지 않아서 몸이 부을 수는 있습니다. 몸이 부을 때에는 이뇨작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드시면 좋습니다. 

 

 

저녁 늦게 먹는 음식은 무조건 살이 찐다?

음식을 섭취를 한 후 바로 수면에 들어가면 건강에도 좋지 않고, 살이 찌기 쉬워집니다. 취침에 들어가기 4시간 이전에 식사를 하는 것을 권장하고 그 이후에는 가급적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