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또! 기준금리가 올라간다고? 한은 13일 또 0.25%P 올릴 듯

 

연초가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좋지 못한 소식이 조금씩 들려오네요. 전기료 및 가스비도 엄청나게 오르고 물가도 이곳저곳에서 너무 많이 올랐습니다. 

 

마트나 시장에 가서 물건 몇 개 사면 몇만 원이 금방 넘어 버리네요. 

 

뉴스에 따르면 전문가들 '최종금리 3.50~3.75%.... 2월 또는 4월 추가인상 가능성

'이후로는 경기·부동산 침체 고려해 동결... 인하는 4분기나 내년부터'

 

 

금리인상

 

한국은행이 오는 13일 사상 첫 7 연속 기준금리 인상을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여전히 5%에 이르는 소비자물가 상승률과 1.25% 포인트(P)까지 벌어진 미국과의 금리 격차 등을 고려할 때 통화 긴축의 고삐를 쉽게 풀기 어렵다는 게 전문가들의 진단입니다. 

 

 

아울러 일부 전문가들은 한은이 2월 또는 4월 한 차례 추가 인상을 통해 기준금리를 3.75% 까지 끌어올린 뒤에야 경기·부동산 침체 등을 고려하여 금리인상을 멈출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역전된 한미간의 금리 차이도 한국은행의 긴장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한국(3.25%)과 미국(4.25 ~ 4.50%)의 기준금리 차이는 이제 1.25p까지 벌어졌습니다. 이와 같은 금리 차이는 지난 2000년 10월 1.5%p 이후 두나라 간 22년 만에 나타난 가장 큰 금리 역전 차이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