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무늬오징어 EGING 낚시의 포인트 선정 및 에기 선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늬오징어는 고급어종으로 우리나라에서 두족류 중에서도 맛이 최고로 좋기로 소문난 어종입니다. 무늬오징어 EGING 낚시를 하는 분들도 많고 배우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간략하고 유용한 정보를 드립니다. 

 

에깅낚시

 

 

무늬오징어에 대해서 

 

무늬오징어는 일본어로는 "아오리이카(アオリイカ)" 로 불립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흰 꼴뚜기"라고 불리며 학명은 Sepioteuthis lessoniana 입니다. 무늬오징어는 태평양, 인도양, 대서양에 널리 분포하고 있는 오징어의 종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와 남해안에서 많이 잡히며 10월부터 3월까지가 제철입니다.

 

 

무늬오징어 EGING 낚시의 포인트 선정

 

거제도의 경우는 무늬오징어의 시즌은 5월부터 시작이 됩니다. 거제도의 유명한 무늬오징어 EGING 낚시 포인트는 구조라, 가조도, 도장포, 장승포, 시방이며 대부분의 거제도의 지역이 무늬오징어 포인트입니다. 

 

무늬오징어 EGING 낚시의 포인트 선정은 시즌 초 무늬오징어의 경우는 산란을 준비하는 개체들이 많기 때문에 해조류가 잘 발달되어 있으며 조류 흐름이 좋은곳이 포인트입니다.

 

무늬오징어는 산란을 준비할 때는 한자리에 머물지 않으며 밀물과 썰물에 맞춰 회유합니다. 해조류가 없어도 조류의 흐름이 좋고 산란장과 인접한 곳이면 좋은 포인트가 됩니다.

 

 

 

무늬오징어 EGING 낚시의  에기 선택 

 

무늬오징어 EGING 낚시를 하기 위해서는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에기입니다. 더군다나 초보자의 경우는 에기를 선택하기가 많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무늬오징아 EGING 낚시의 에기 선택 기준에 대해서 잘 알려진 선택방법에 대해서 요약하여 드리겠습니다. 

 

  • 물이 탁할 때 : 먼지, 부유물질, 식물 등으로 인해 물이 탁할 경우 에기의 색상은 주변 환경과 대조되도록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탁한 물에서는 밝고 화려한 색상인 오렌지, 핑크, 혹은 청록색 등을 사용하여 에기를 주목할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 물의 맑음: 맑은 물에서는 자연스러운 색상이나 조류와 유사한 패턴을 가진 에기가 효과적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자연색 계열인 갈색, 연한 회색, 초록 등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조명 상태: 해가 지거나 뜨는 시간대에는 붉은색 계열의 에기가 효과적입니다. 붉은색은 오징어에게 먹잇감으로 인식되어 습격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반면 밝은 낮 시간대에는 은색 계열이나 홀로그램 형태의 에기가 반사광을 이용하여 오징어를 유혹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실험과 경험: 실제로 어느 색깔의 에기가 가장 효과적인지 알아내려면 실험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색상과 패턴의 에기를 사용해 보고 어느 것이 가장 많은 어획을 가져오는지 확인하세요.

중요한 사항은 날씨 및 조류의 상황에 따라 적합한 에기를 선택하며 조사님들의 개인 취향에 따라 선호하는 색상들이 다르기 때문에 스타일과 성향에 맞추어 낚시를 하시면 더 좋은 조과를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