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벚꽃개화시기2024 및 충청남도권 벚꽃 감상하기 좋은 장소를 알려드립니다. 이번에는 벚꽃이 이상기온으로 인하여 평소보다 빨리 핀다는 예측이 많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벚꽃개화시기를 검색하여 알려드립니다.

 

 

 

 

벚꽃개화시기2024 

 

산림청의 예상은 올해는 3~4월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약간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벚꽃은 3월 24일 서귀포를 시작으로 남부 지방은 3월 22일 ~31일 , 중부지방은 3월 30일 ~4월 7일, 경기 북부, 강원북구, 산간 지방은 4월 7일 이후에 개화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다만 봄은 날씨가 변덕스러워서 개화시기도 변동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해당 기관의 공식 발표나 기상청 정보를 참고하는것이 좋습니다. 벚꽃 만개 시기는 개화 시작 후 1주일 정도 후에 만개하므로 이를 고려하면 예쁜 벚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권 벚꽃 감상하기 좋은 장소

 

서산 개심사

서산 개심사는 겹벚꽃과 청벚꽃이 유명한 사찰입니다. 보통 일반적인 벚꽃보다는 늦게 피지만 벚꽃이 풍성하여 아주 예쁩니다. 개심사는 충남 서산시 운산면에 위치한 사찰이며 주차료와 입장료가 무료입니다.

 

방문주소 : 주소: 충남 서산시 운산면 개심사로 321-86

 

서산 개심사

 

 

 

천안 각원사, 좌불상

천안 각원사는 충남 천안시 안서동 태조산에 자리한 규모가 큰 현대식 사찰입니다. 이곳에는 남북통일을 기원하며 만들어진 청동대불 아미타불 좌불상으로 유명합니다. 이 불상은 국내에서 제일 큰 좌불상으로 높이 15m 둘레 30m에 달합니다. 겹벚꽃이 아름답게 피어서 인스타그램 또는 블로그에도 많이 소개가 되는 곳입니다. 

 

방문주소 : 충남 서산시 운산면 개심사로 321-86

 

 

 

 

 

장곡사 벚꽃길

청양군에 위치한 장곡사 벚꽃길은 아름다운 벚꽃으로 가득한 곳입니다. 개화시기는 3월말에서 4월 초로 예상되며 벚꽃을 보면서 산책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무심천 벚꽃

청주시에 위치한 최대규묘를 자랑하는 벚꽃 명소입니다. 무심천변을 따라 화려하게 벚꽃이 피어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벚꽃 개화시기는 3월 27일쯤 예상됩니다.

 

 

고복저수지 벚꽃길

세종시 고복저수지는 벚꽃이 풍성하게 피어있는 곳으로 벚꽃 개화시기는 3월 27일쯤으로 예상됩니다. 데크길을 따라 벚꽃을 감상하며 산책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계룡산 국립공원

계룡산은 봄이 되면 벚꽃과 다양한 봄꽃이 만발해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동학사 일대에서는 벚꽃 터널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방문주소 : 충청남도 공주시 반포면 신원리 산 1 

 

 

 

공주 금강신관공원

공주시에 위치한 금강신관공원은 금강을 따라 펼쳐진 벚꽃길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에는 금강 주변으로 아름다운 벚꽃이 펼쳐 저 마치 꽃의 강을 걷는듯한 느낌을 줍니다. 

 

방문주소 : 충청남도 공주시 웅진동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