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비접촉 전압 검지기 구매 및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접촉 검전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검전기는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컴퓨터나 전자제품을 사용을 하다가 전자제품을 손으로 만졌는데 찌릿하거나 전기가 통하는 느낌 그리고 전기장판에 올라갔는데 전류가 흐르는 느낌이 날 때 검전기로 전류가 흐르는지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노트북의 경우 재질이 스틸같은 재질인 경우 정말로 손에서 전기가 흐르는 느낌도 많이 받았던 것 같습니다. 또한 집이나 회사에서 전기 접지가 되지 않아서 찌릿찌릿한곳을 체크할때도 좋은것 같습니다.

 

전기 너무 무서워요~

 

 

이 제품은 비싸지도 않으면서 전기 설비관리자 및 전기 엔지니어들에게는 필수품입니다.

 

제품은 Testo 745  제품입니다. 모양은 정말로 볼펜과 같이 생겼죠~ 

 

 

이미지출처 : testoplus

 

전기가 흐르는 근처에 가까이 가면 불빛과 소리로 전기가 흐르는지 알려주어, 감전을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전기의 흐름은 육안으로 확인을 할 수 없습니다.  이때 비접촉식 전압 검지기가 있으면 빨간 불빛이 반복적으로 깜빡이며 전기의 흐름 유무를 알 수 있게 됩니다. 

 

 

약간 불편한점이 배터리를 교체를 하려면 나사를 풀어서 교체를 해야 된다는 불편한 점은 있네요.

 

불빛으로 시각적으로 알림을 알 수 있고, 삐~삐 하는 알림음으로 전류의 흐름을 식별을 할 수 있습니다. 

측정 범위는 최소 12V 부터 최대 1,000V까지 전압이 감지가 되었을 때 불빛과 소리로 알림 신호를 보냅니다. 

 

다음은 testokorea 의 제품 설명이네요. 절대 협찬 및 지원을 받는 적이 없음을 알려드리며, 편리한 제품이라 소개를 드립니다.

 

www.youtube.com/watch?v=7GFcyLfuU84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