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사진을 편집하다 보면 콜라주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콜라주는 다양한 사진을 틀에 맞게 잘 편집하면 예쁘고 톡특한 사진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사진 콜라주를 만듭니다.

 

 

콜라주란?

콜라주는 근대미술에서 볼 수 있는 특수한 기법으로 '풀로 붙인다' 라는 뜻을 가졌습니다. 1912~13년경 조르주 브라크와 파블로 피카소 등의 입체파들이 유화의 한 부분에 신문지나 벽지, 악보 등 인쇄물을 풀로 붙인 것을 '파피에 콜레'라고 부르게 되었으며 이 방법은 화면의 구도 채색효과 구체감을 강조하기 위한 수단으로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포토스케이프X 를 이용하여 콜라주 쉽게 적용방법

이번에는 포토스케이프X 를 활용하여 만들기 때문에 포토스케이프X (다운로드)를 다운로드하고 설치를 해야 됩니다. 포토스케이프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X를 다운로드하면 상단의 메뉴 중에서 콜라주를 선택합니다. 

 

콜라주 선택

 

 

 

다음과 같이 콜라주 메뉴를 선택하게 되면 화면의 우측에 콜라주 모양이 있습니다. 콜라주 모양을 살펴보고 사용할 콜라주를 선택합니다.

 

콜라주 선택

 

 

 

저의 경우는 다음과 같은 모양의 콜라주를 선택하였습니다. PRO로 되어 있는 콜라주의 경우는 프로를 구매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콜라주를 선택합니다.

 

콜라주 선택

 

 

 

 

 

좌측에 콜라주로 사용하려고 모아둔 사진 또는 이미지를 콜라주 첫번째에 끌어다 놓으면 자동으로 사진이 콜라주 모양에 들어갑니다.

 

콜라주 선택

 

 

 

다음으로 들어갈 콜라주를 끌어다 2번째 콜라주 위치에 넣으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콜라주 적용

 

 

 

콜라주 모양 윗부분에 보면 콜라주의 간격 및 간격색상, 둥글기, 배경선택, 불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 맞게 옵션을 잘 조절하면 예쁜 콜라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콜라주 옵션

 

 

 

 

 

콜라주 옵션 설정까지 완료가 되면 꼭 저장을 해야 콜라주가 완성됩니다. 이렇게 포토스케이프X 를 사용하여 콜라주를 쉽고 빠르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콜라주 저장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