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갑오징어 낚시가 핫한 선상낚시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선상낚시로 핫한 장소 마검포항 뉴서진호를 타고 갑오징어 낚시를 다녀왔습니다. 선상낚시를 하면서 이번에 저의 실수로 새 낚싯대와 릴낚시를 바다의 용왕님께 바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선상낚시에서는 낚싯대와 릴을 바다에 빠질 수 있기 때문에 낚싯대 손목 그랩 또는 낚싯대 연결줄 등을 하시면 안전하게 낚시를 할 수 있습니다.

 

평일에 연차를 내고 마검포항 주차장에 방문하였는데 차들도 없고 정말로 한적하고 좋았습니다. 주차장 사용료도 무료입니다. 

 

마검포항 무료주차장
마검포항 주차장

 

 

늦은밤 시간에 마검포항에서 낚시를 하고 계신 분들도 여러 명 있었고 주차장에서 돗자리를 펴고 술을 드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마검포항
마검포항

 

마검포항 화장실은 주차장에 바로 있었고 화장실의 컨디션 상태로 깨끗하게 잘 관리가 되고 있었습니다.

 

마검포항 화장실

 

 

이번에 탑습한 마검포항 뉴서진호입니다. 갑오징어 낚시 전문 출조배로 갑오징어를 잡기 위해서 예약하고 탑승하였습니다.

 

마검포항 뉴서진호

 

 

배가 출발하기 전에 낚싯대 채비를 모두 마치고 출항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선상낚시 갑오징어낚시

 

 

출조한 날에는 비도 오고 파도도 쌔서 갑오징어가 아주 많이는 나오지 않았지만 배에 타신분들 모두 가정에서 드실 만큼은 잡은 것 같습니다. 왼쪽은 저의 조과 오른쪽은 선상낚시 배에 타신 분들의 갑오징어 낚시 조과입니다.

 

선상낚시 조과

 

 

10월 갑오징어의 사이즈가 많이 커져서 먹을만 합니다. 갑오징어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도 많이 있고, 갑오징어는 우리 몸에도 너무 좋기 때문에 건강 음식입니다. 휴..... 자꾸 낚싯대를 용왕님께 바친 생각만 드네요... 아까운 내 낚싯대...

 

 

 

결론 : 마검포항은 평일에는 조용하고 좋습니다. 주차장도 넓고 차박하기도 편리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탄 뉴서진호 선상낚시배의 선장님도 매우 친절하고 배에 간식도 잘 구비가 되어있었습니다.  많이 잘 나오는 포인트로도 많이 이동을 하시는데 제가 출조날에는 바다상황이 좋지 않아서 포인트 이동을 못해서 매우 미안해하시더군요. 오후 4시인데도 일찍 끝나서 죄송하다고 다음번 승선하실 때 말씀하시면 DC를 해준다고 했네요. 다음번에도 마검포로 출조를 해야겠습니다.

 

선상낚시는 항상 안전이 우선입니다. 꼭 선상낚시 구명조끼등 안전장비를 차고 낚싯대도 바다에 빠지지 않게 조심하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