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설날을 맞이하여 가래떡 만들기

 

안녕하세요. 저희 처갓집은 떡방앗간을 운영을 하십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관광산업 및 지방자치단체들의 행사 취소로 떡 주문이 정말로 파리가 날릴 정도로 힘들었습니다. 힘든 시간 속에서도 이번에 설을 맞이하여 그래도 가래떡을 주문해 주시는 분들이 있어서 처갓집에 가서 가래떡을 만드는 것을 도와 드리고 왔습니다. 

 

처갓집에서 만드는 떡은 모두 처갓집에서 직접 농사를 지어서 그 쌀을 가지고 떡을 만들어서 코로나19 전에는 정말로 떡 주문이 많이 들어왔었습니다. 나중에 제 블로그에 쌀농사를 지어서 떡이 만들어지는 것 까지 순차적으로 정리한 포스팅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곱게 가루를 낸 쌀가루를 떡시루에 스팀으로 쪄 줍니다.

 

 

 

처갓집에 떡을 찌는 스팀이 용량이 커서 정신없이 흰떡(가래떡)을 만든것 같습니다.

 

 

 

맛있게 잘 쪄진 흰떡을 가래떡 모양을 뽑기 위한 기계에 올려서 조금씩 떼어서 밀어 넣어 줍니다. 

 

 

흰 가래떡이 쭉쭉 뽑아져 나옵니다. 정말로 갓 뽑은 가래떡 따끈따끈하고 정말로 맛이 있습니다. 

 

차곡차곡 상자에 담아서 바로 드실분은 다시 택배 상자나 박스에 담아서 포장을 하고, 가래떡으로 떡국을 만들어서 드실 분은 상자에서 말려서 기계로 썰게 됩니다. 

 

정말로 직접 벼농사를 지어서 정말로 좋은쌀로 맛있는 떡을 만들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너무 장사에 타격을 받으셔서 제가 블로그에서라도 홍보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종류들의 떡들을 만들고 있으며 택배가능한 떡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 만든 가래떡의 경우는 설날시즌의 택배 마감으로 주문을 할수 없고, 설날이 끝나면 주문을 하셔도 좋습니다. 가래떡의 경우 아이들간식 또는 성인의 간식, 밥대용 으로 냉동실에 얼렸다가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조청이나 꿀을 발라먹으면 정말로 맛있습니다.

 

각종 맛있는 여러 종류의 떡도 판매를 하고 있으니 많은 주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저희 장모님께서 손이 너무 크셔서 덤도 정말로 많이 드립니다. 그리고, 떡이 아닌 참기름, 들기름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다 직접 농사를 지어서 만든 신토불이 제품입니다.

 

가격도 다른 떡집들에 비해 저렴하고 양도 많으니 부담갖지 마시고, 편안하게 주문 주세요~~^^

감사합니다~

 

<< 홍성 동구식품 >>

주소 : 충청남도 홍성군 홍성읍 충절로810번길 47-11

☎ 010-3126-0738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