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세계의 여러 종류의 바나나 몇 개나 먹어봤나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나나의 종류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바나나의 종류가 여러 종류라는 것은 모두 알고 계실 것입니다. 새콤한 사과 향이 나는 뭉툭한 품종의 바나나도 있으며, 연분홍색의 과육에 껍질이 붉은 바나나도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나 TV에서 보시면 바나나를 튀겨서 먹는 바나나도 보셨을 것 입니다.  여러 나라의 바나나의 종류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한국의 바나나 으름 ★

 

으름은 한국의 바나나인 것 같습니다. 산에 가면 가을에 익어서 벌어진 모습을 보면 바나나와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고, 맛도 비슷합니다. 익어서 갈라지면 속을 먹을 수 있는데 맛은 엄청 달고 맛있습니다. 그런데 씨가 너무 많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애플 바나나(Apple banana) 또는 라툰단 ★

 

애플바나나 또는 라툰단 바나나라고 불립니다. 필리핀에서는 쉽게 볼 수 있으며 바나플이라고도 합니다. 몽키 바나나보다는 크기가 크고 사과처럼 상큼한 신맛이 난다고 합니다. 

 

 

 

 

 

★ 플랜틴 바나나(plantain) ★

 

플랜틴 바나나는 인도, 카리브해가 원산지이며 일반 바나나보다 크고 익은 상태에서도 옅은 녹색을 띱니다. 단맛이 덜하고 전분 함량이 높아 감자, 고구마와 같은 비슷한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으로 먹기보다는 요리를 해서 먹는 바나나입니다.

 

 

 

 

 

★ 레드 바나나(Red banana) ★

 

바나나의 껍질이 붉은색을 가진 것이 특징인 바나나입니다. 주 원산지는 인도, 동남아시아이며 바나나에 라즈베리가 섞인듯한 풍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일반 바나나보다 가격이 두배 정도 비싸다고 하네요. 

 

 

 

 

 

★ 캐번디시 바나나(Cavendish Banana) ★ 

 

 

캐번디시 바나나는 중국에서 유래한 바나나의 품종이며 현재 마트에 가면 흔하게 볼 수 있는 바나나입니다. 주로 해발 200M 이하의 저지대에서 재배가 되며 보급과 재배가 쉬워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가 되는 종입니다. 

 

 

 

 

몽키 바나나(Monkey Banana)

 

 

몽키 바나나는 일반 바나나에 비해서 절반 정도 크기로 아주 귀엽게 생긴 바나나입니다. 크기가 작아서 껍질이 얇고 과육이 연하며 원숭이들이 아주 즐겨먹어서 몽키 바나나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바나나가 국산 바나나도 나오며 바나나 가격도 예전에 비해서 많이 싸졌습니다. 특히 바나나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바나나는 몸에도 좋아서 많이 드시면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