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개발 4번째 

 

안녕하세요. 자꾸 안드로이드 강의가 늦어지고 있네요. 다른 포스트들에 비해서 사용자들이 많이 즐겨 보지를 않아서 다른 포스팅을 위주로 작성을 하다가 보니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저 또한 공부를 하면서 작성을 하려고 하니 잘 따라와 주시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서 진행을 하겠습니다.~

 

 

버튼 (Button)

버튼(Button)은 사용자가 클릭을 할 수 있도록 만든 위젯입니다. 버튼을 누르게 되면 사용자가 어떤 결정을 할 수 있거나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는 등의 응답이 이루어집니다. 

예제로 버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예제 소스)

    <Button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backgroundTint="#FA1200" <---- 버튼의 색을 지정하는 속성입니다.
        android:textColor="#FFFFFF"   <---- 버튼의 글자의 색을 지정하는 속성입니다.
        android:text="버튼" />   <---- 버튼의 글자를 나타냅니다.

 

 

 

 

이미지 뷰(ImageView)

이미지 뷰는 이미지를 화면에 보여 주기 위한 위젯입니다. 이미지의 크기와 높이의 지정이 가능하며, 이미지를 어떻게 보여 줄지도 지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이미지를 가지고 소스코드에 적용을 해보겠습니다. 

 

 

이미지는 res - drawable 밑에 복사를 하셔서 붙여 넣기를 하시면 다음과 같이 생성이 됩니다.

 

예제 소스)

   <Image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background="@color/colorPrimary"   <---- 이미지뷰의 배경색상을 지정하는 속성입니다.
       android:scaleType="fitCenter"          <---- 이미지를 어떻게 보여줄지 정하는 속성입니다.
       android:src="@drawable/b2b" />   <---- src는 이미지뷰의 이미지를 지정하는 속성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