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용평리조트 발왕산 관광 케이블카 타고 스카이워크 방문

 

안녕하세요. 여름휴가에 평창에 있는 용평리조트 현대홈쇼핑 패키지에 있었던 발왕산 케이블카를 타고 스카이워크를 방문을 하였습니다. 용평리조트에 가면 꼭 발왕산 케이블카 타고 스카이워크를 꼭 방문하기를 추천을 드립니다. 

 

저희가 평창에 도착을 했을때 맨 처음에 삼양양떼목장을 방문을 하였으나 평창의 전 지역이 안개가 많이 끼어서 올라가도 안개밖에 보이지 않는다는 안내를 받고 바로 용평리조트를 방문을 하여 발왕산에 오르기로 합니다. 

 

발왕산케이블카

 

발왕산 관광 케이블카 매표소에 표를 발권을 합니다. 

스카이워크 이용시간은 10:00~20:00  이며 대인 왕복: 25,000원 소인 왕복: 21,000원  대인 편도: 21,000원 소인 편도: 17,000원입니다. *소인은 36개월~13세 까지입니다. 

 

발왕산케이블카-매표소

 

올라가는 내내 안개가 많이 끼어서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위에 올라가면 아무것도 안보이고 안개만 볼 것 같았습니다. 

 

발왕산케이블카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서 숫자가 있길래 궁금했는데 알고보니 발왕산의 높이를 표시를 한 것이었습니다. 발왕산 스카이워크는 해발 1,458m이며 태백산맥 줄기에 있고 우리나라에서는 12번째로 높은 산이라고 하네요.

 

발왕산해발

 

날씨가 좋은날에 올라오면 좋겠지만, 안개가 많이 끼어서 그런지 춥고 쌀쌀했습니다. 다른 지역은 폭염인데 평창은 추운 것을 보니 역시 강원도 이기는 한 것 같습니다. 사진에서도 느껴지듯이 안개가 많이 끼었습니다. 

 

 

발왕산스카이워크

 

아찔한 발왕산 스카이 워크 입니다. 맨 끝 부분에는 유리로 되어 있어서 더욱더 아찔하고 사진을 많이 찍습니다. 

 

발왕산케이블카-스카이워크

 

저희가 방문을 한날은 안개가 많이 끼어서 멀리 풍경은 못 보았지만 스카이워크에서 멋진 광경은 좋았습니다. 

 

발왕산케이블카-스카이워크

 

발왕산 3대 기로드 길입니다. 순서대로 쭉 둘러보시면 산책코스로 너무 좋은길 같습니다. 

 

발왕산지도

 

발왕산에 올랐왔으면 발왕산 가든 및 발왕산 약수를 맛을 봐야 되는데요. 고산지역이라 그런지 고목(주목)과 다양한 식물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발왕산가든

 

발왕수 입니다. 발왕수에는 약수가 여러 방향에서 나오는데요. 지혜 , 재물, 장수, 사랑의 표시가 되어 있는 약수중에 이루어지고 싶은 약수를 먹으면 됩니다. 저는 재물과 장수의 물을 마셨네요~~ 발왕수는 우리나라 최고 높은 곳에서 솟아나는 자연 천연암반수이며 암반 300m 아래에서 24시간 솟아난다고 합니다. 

 

발왕산약수-발왕수

 

대부분의 사람들이 많이 드시는 물이 재물을 많이 드셨습니다. 그 다음이 건강을 상징하는 장수물이고요~물맛도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재물복 좀 많이 받았으면 좋겠네요~

 

발왕산약수

 

발왕산 가든을 걷다가 보면 주목들도 많이 있었고 정말로 특이한 나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의 나무는 8 왕눈이 주목이었습니다. 8개의 눈이 있습니다. 

 

8왕눈이주목

 

아버지 왕 주목 나무도 있었습니다. 주목나무의 크기가 어마어마하네요~ 

 

아버지왕주목

 

발왕산 관광 케이블카를 타고 스카이워크 및 발왕산가든을 둘러보았는데요. 볼 것도 많고 특히 가을에 오면 더욱더 멋진 광경을 볼 수 있을 것 같은 곳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