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유튜브 동영상 제작 자막 쉽게 넣는 방법, Capcut을 활용한 자동 자막 넣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여 드립니다. 우선 영상에 일일이 자막을 넣는 일이 완전 노가다 처럼 어려운데 Capcut을 활용하면 영상에 자막 넣기가 엄청 편리하고 쉬워졌습니다. 음성인식률도 거의 70% 이상 정확해서 자막 넣는 일에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Capcut을 활용한 유튜브 자막 넣기 

 

영상에 자막을 넣는 방법이 아주 쉬운 방법이 있어서 소개를 하려고 Capcut을 설치하고 활용하여 보았습니다. 우선 Capcut PC용을 설치를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바탕화면 Capcut 실행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CapCut을 실행합니다.

 

Capcut 실행

 

 

다음과 같이 캡컷 새 프로젝트를 만들수 있는 창이 보입니다. 새 프로젝트를 누릅니다.

 

 

새 프로젝트 만들기

 

 

 

 

 

다음과 같이 캡컷(Capcut) 편집하는 창이 열리는데 다음과 같이 가져오기를 눌러 영상에 자막을 넣을 영상을 가져옵니다.

 

영상자막편집

 

 

 

다음과 같이 영상에 자막을 넣을 영상이 불러와 지면 영상편집을 위해서 타임라인 부분으로 영상을 끌어다 놓습니다.

 

영상 타임라인

 

 

 

다음과 같이 영상이 시간별로 타임라인 부분에 분리가 되어서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영상 타임라인

 

 

 

 

 

상단의 메뉴를 보면 텍스트부분이 보입니다. 텍스트를 누르게 되면 아랫부분에 자동 캡션 부분이 보입니다.

 

자동 캡션

 

 

 

자동 캡션은 자동으로 영상에서 음성을 인식하여 자막을 자동으로 만들게 됩니다. 자동 캡션이 나오게 되면 소스언어는 중국어로 되어 있습니다.

 

소스언어 변경

 

 

 

자동 캡션 부분의 소스 언어 부분에 한국어로 변경해주고 만들기를 누릅니다.

 

자동캡션 한국어

 

 

 

다음처럼 자동으로 자동 캡션을 적용하게 됩니다.

 

자동 자막만들기

 

 

 

 

 

자동 캡션이 완료가 되면 타임라인에 있는 동영상위에 텍스트가 추가 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자막 완성

 

 

 

영상 소스를 보면서 영상의 음성과 텍스트가 올바르게 캡션이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하고 자막을 수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Capcut을 활용하면 시간적으로 많이 절약할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한 영상편집툴 같습니다.

 

영상편집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