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장모님 차량 엑티언 스포츠 차량 부식 및 빠데 및 락카 작업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시골 처갓집에 다녀오면서 장모님 차의 뒷문에 도색이 일어나 있는 것을 살펴보니 차량 부식이 심각하게 일어나 있었습니다. 차량도 시골에서 10년 이상을 운행을 하다 보니 거친 환경에 의하여 차량 부식이 많이 발생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액티언 스포츠 차량의 경우 특성상 시골에서 많이 사용을 하는 차종이다 보니 보이는 액티언스포츠 차량들이 부식이 된 차량들을 많이 본 것 같습니다.

우선 자주 이용을 하는 쿠팡에서 자동차 수리 키트인 빠데 , 스프레이 페인트, 녹 부식 WD100을 주문을 합니다. 택배를 가지고 처갓집에 방문을 하여 장모님 차량을 녹을 없애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액티언스포츠 뒷문에 부풀어 오른 페인트도 자연히 떨어지고 일부 부풀어 오른 도색들도 부식에 의해서 떨어질 것 같았습니다. 뒷문의 경우는 부식으로 인해서 구멍도 발생을 한 상태였습니다. 열심히 사포를 가지고 녹슨 부분을 갈아 냅니다. 연마 도구나 갈아내는 도구가 있었으면 쉽게 했을 텐데 수작업으로 작업을 하느라고 작업도 힘들고 부식도 잘 갈아지지 않네요.


액티언 스포츠 뒤 트렁크 문 부분도 부식으로 인하여 도장이 부풀어 오른 상태였습니다. 칼과 사포로 부식 부분을 열심히 사포질 하였습니다.


다른 편의 앞문의 경우도 모서리 부분의 차량 부식으로 일부분이 부식이 되어서 떨어져 나간 상태였습니다. 계속 놔두다가는 문짝이 없어질 것 같네요. 이 부분도 여러 종류의 사포로 열심히 문질문질 하여 갈아냅니다.


사포 작업을 다 했으니 제가 구매한 빠데를 이용하여 부식된 곳을 메워 줍니다. 치약의 형태라 동봉되어있는 카드 모양의 플라스틱으로 골고루 빠데를 묻혀서 잘 발라줍니다. 굳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조금씩 발라주면서 말리고 덧칠을 해줘야 나중에 갈라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뒷부분에 빠데를 바르고 말리는 중입니다. 빠데를 다 바른 후에는 평평하지 않기 때문에 동봉되어 있는 사포에 물을 묻혀서 평평하게 갈아줘야 락카칠을 했을 때 평평하게 잘 나옵니다.

빠데작업


다음은 스프레이식으로 된 카 페인트입니다. 장모님의 차량 색상에 맞추어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스프레이 형식이라 쉽고 편하게 차량에 색을 칠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문쪽에 보시면 차량 연식 부분을 표시한 부분이 보이는데요. 그곳에 차량의 색상 번호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외장 코드로 카 페인트 및 카붓의 색상을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의 색상과 똑같아야 표시가 안 납니다~^^

자동차 고유 색상번호



차량 빠데 작업은 처음 해보고 기계가 없다 보니 서툴렀지만 나름 표 안 나게 작업을 하기는 했지만 표는 나네요~~ 시간과 정성이 더욱 들어갔다면 표 안 나게 작업을 할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뒷문 완성후 모습


뒷부분도 빠데를 칠한 부분이 마르고 락카로 도색을 했습니다. 락카 뿌리는 것도 기술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열심히 표 안 나게 뿌리려고 했지만 약간은 표는 나네요. 한번 해보았으니 나중에는 더욱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트렁크부분 완성후 모습


나머지 부분도 부식된 부분을 갈아내고 차량 스프레이 페인트로 열심히 뿌렸습니다. 제발 부식아 사라져라~~ 뿌듯하게 마무리를 했습니다. 장모님께서 좋아하셨으면 좋겠네요~^^

앞문 완성후 모습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