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저수지 및 낚시터 어류도감

 

안녕하세요. 지난번 도시 어부를 보는 도중  민물낚시터에서 붕어를 잡았지만 그 어종이 토종붕어? 인지 향붕어? 인지 프로낚시 조사를 불러서 확인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저수지 및 낚시터에서 주로 잡히는 어종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토종붕어

토종붕어 : 토종붕어의 특징은 색깔에 있는데 등은 검고 배쪽으로 내려오면서 누런 금빛을 띕니다. 같은 토종붕어지만 생태환경에 따라 색깔 및 생김새도 조금씩 달라집니다. 

 

 

 

 

떡붕어

떡붕어 : 외형은 붕어와 비슷하나 체고가 현저히 높고, 머리의 앞쪽은 약간 돌출되고 납작합니다. 등지느러미 연조수 17∼18개, 뒷지느러미 연조수 5개, 측선 비늘수 30∼31개, 새 파수 84∼114개입니다.

 

 

 

향붕어

향붕어 : 향어와 붕어를 교잡시켜 만든 교잡종(F1)으로, 약 6년 전 전북 익산의 모 양식장에서 교잡에 성공하여 전국의 양어장 낚시터로 빠르게 퍼져나갔습니다. 향어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바닥에 붙어서 머무르지 않고 바닥에서 떠올라 중층에서 살아가는 특성이 있습니다.

 

 

 

잉붕어

잉붕어 : 중국에서 잉어와 붕어를 교잡을 하여 만들어진 어종입니다. 90년대 말 대형 월척 붕어를 연상시키는 이미지로 전국 유료터로 퍼 저나 갔습니다.

 

 

 

 

중국붕어

중국 붕어 : 대부분 유료낚시터의 경우 토종붕어의 가격이 비싸 비교적 가격이 싼 중국 붕어를 가지고 와서 방류를 많이 합니다. 명칭으로는 짜장, 수입 붕어, 중궈 붕어 등으로 불립니다.

 

 

붕어 판별하는 자료입니다. 구분하는데 도움이 되어서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참조하였습니다. 

 

사진출처 : www.sangdukfish.com

 

 

 

'낚시 > 민물-올림낚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월낚시터 조행기  (4) 2020.06.29
홍성 벽정지  (4) 2020.06.15
천안 남창낚시터 (유료터) 소개  (0) 2020.05.01
마름 공략법  (0) 2020.04.10
텐트(산소결핍, 이산화탄소중독, 일산화탄소중독)  (0) 2020.04.03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