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제주도 도자기 체험 성지도예에서 도자기 그릇 만들기


안녕하세요. 제주도에 가면 아이들에게 도예 체험을 시켜주고 싶어서 도예 체험을 할 수 있는 성지도예를 찾아가서 체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성지도예는 물레를 돌려서 만드는 도예체험이라 아이들도 재미있을 것 같아서 체험을 하러 방문을 했습니다.


성지도예 입구에 들어가면 인물 모형에 감탄사가 나옵니다.


체험을 할 수 있는 방으로 입장을 하게 되면 이곳저곳 도예 체험을 단계별로 체험을 할 수 있는 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직접 물레를 돌려서 흙에서 그릇으로 변하는 과정을 손으로 느낄수 있어서 아이들이 정말로 신기해합니다.


만든 그릇을 가져다가 원하는 그림을 그리게 되면 상감기법으로 파인곳에 흰 찰흙으로 채워서 그릇을 굽는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자세하게 그리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십니다. 아이들에게 도예체험은 정말로 좋은 것 같습니다.


아들이 거침없이 원하는 그림을 도자기그릇에 그리고 있네요. 딸은 무엇을 그릴까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사장님께서는 체험을 하신분들이 만든 그릇을 잘 다듬고 채울 곳이 있으면 채우고 도예 그릇을 잘 다듬어 주시고 계십니다.


저희의 체험비는 아들이 면기를 만들어서 3만원의 체험비가 발생 하였고, 딸의 경우는 좀 더 크기가 큰 과일접시를 만들어서 5만 원의 체험비가 들었습니다. 택배비는 별도입니다.


가마에 9번 굽기 때문에 만들어지는 시간도 오래 걸립니다. 집에 가서 잊고 있을 때쯤 택배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씀을 해주시네요. 그만큼 시간도 오래 걸리고 만들기도 어려운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