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직장인 스트레스 및 울화병 증상에 관해

 

안녕하세요. 요즘은 경제도 어렵고 직장에서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원형탈모 및 울화병이 생기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오늘의 주제는 울화병 및 울화병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울화병

 

 

울화병이 생기는 원인은?

 

울화병이 생기는 원인은 여러 가지입니다. 크게 개인적 요인과 사회적 요인으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성격이 내성적이며 자존감이 낮거나 스트레스 대응력이 낮은 경우를 개인적인 요인이 많습니다. 

 

여성의 경우 갱년기 호르몬의 변화로 화병의 증세가 나타날수 있으며 가족과의 갈등의 원인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반응형

 

울화병의 증상은?

 

아무일도 없는데 가슴이 답답하고 두근두근 거리는 신체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목구멍이나 명치에 뭔가 덩어리가 걸려있는 느낌도 들며 입이 바짝 마르고 머리가 아프고 어지럽습니다. 

 

밤에 잠이 안 오는 불면증, 소화불량 같은 증세도 나타나며 드물게 뇌경색이나 뇌출혈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울화병의 치료는?

 

울화병은 약물치료나 정신치료를 통해서 화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치료방법을 동시에 적용하여 치료를 할 수 있으며 약물 치료의 경우는 항우울제가 주로 사용됩니다. 

 

약물 치료의 경우에는 부작용이 동반될수 있으며 보통 시간이 지나면서 감소하게 됩니다. 

 

정신치료의 경우는 증상 자체를 조절하기 보다는 환자가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방식이나 대인관계, 성격 등의 변화를 통한 문제를 해결하는 치료법입니다. 

 

 

 

 

 

 

울화병의 예방방법은?

 

  • 규칙적인 생활습관 과 운동을 하여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키웁니다. 
  • 부정적인 감정을 억누르기 보다는 가족 또는 친구와의 대화를 통한 감정표현이 도움이 됩니다.
  • 평상시에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 화병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드시면 좋습니다. (카모마일, 감자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