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추석에 다이어트를 잊고 엄청 먹었네요 찐살을 어떻게 빼죠?

 

요즘 말이 다이어트이지 너무 맛있는 음식들만 계속 먹게 되어 살이 인생 최대의 몸무게를 찍고 있습니다. 나름 다이어트한다고 저녁 먹고 운동장 걷기 운동을 한 시간 걷는 것으로 위안을 하고 있지만, 정말로 다이어트가 필요하네요. 얼마 후면 국민건강보험에서 공지한 건강검진도 해야 돼서 관리를 해야 됩니다. 

 

 

우선 처갓집에서 밥반찬으로 도토리묵을 무쳐주셔서 한접시 후딱 비웠습니다. 시골에서 먹는 도토리묵은 단단하고 너무 맛있는 것 같습니다. 

 

도토리묵
시골 도토리묵

 

바닷장어(붕장어) 큰 것으로만 장모님께서 꺼내 주셔서 장어도 술과 함께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 포스팅에 나와있는 음식들은 모두 추석날 저녁식사에 한 끼 때에 먹은 음식입니다. 

 

바닷장어-붕장어

 

아이들을 위해서 삼겹살과 목살 그리고 소세지도 구워 줍니다. 상추쌈과 깻잎에 싸서 열심히 폭풍흡입을 했네요. 

 

삼겹살-목살

 

그다음은 충주에서 동서가 가져온 한우세트를 열심히 구워봅니다. 한우도 폭풍흡입을 했습니다. 추석에는 다이어트를 하면 안 됩니다. 이렇게 맛있는 음식들은 모두 다 먹어야 하니깐요. 

 

한우

 

장모님께서 한우를 먹고 있는데 또 대하를 구워오셔서 대하를 열심히 까먹었습니다. 계속 폭풍흡입을 하니 배가 남산 만해진것 같습니다. 

 

 

대하구이

 

제일 불쌍한 우리 개조카~~ 자꾸 저의 무릎에서 턱을 올려놓고 제가 먹는 것만 쳐다보고 있네요.  너무 불쌍해서 목살 구운 것 조금 때서 주었습니다. 

 

개조카

 

한 기사에서 보았는데 명절에 찐 살을 빼는 방법도 있고 골든타임도 있다고 하더군요. 추석이나 명절에 먹은 음식들은 대부분 기름이 지고 고열량이라 급하게 살이 찐다고 합니다. 단기간에 과식으로 급하게 불어난 살은 체지방이 늘어난 상태가 아니라 근육이 활동하기 위한 에너지원이 증가한 상태라 비교적 수월하게 살을 뺄 수 있다고 합니다. 

 

2주가 지나면 에너지원은 체지방으로 전환이 되므로 단시간내에 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평소보다 적게 먹고 활동량을 늘리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습니다. 
  • 따뜻한 차를 드시는것도 추천합니다. 차에는 신진대사를 돕는 기능이 있어서 체지방 감소 및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 식단을 골고루 섭취를 하고 적당한 운동을 함께 병행을 합니다. 
  • 칼로리는 낮으며 포만감을 주는 견과류, 두부, 아몬드, 호두 등의 섭취를 권장합니다. 

모두 추석명절 맛있게 드셨으니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가볼까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