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카카오맵 내비게이션으로만 사용하는지 알았지만 대중교통 버스 및 지하철 실시간 위치 및 승하차 정보까지

 

안녕하세요. 요즘은 내비게이션으로 활용을 하는 어플들이 많은 서비스를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우선 카카오맵을 많이 사용을 하시고 계실 텐데요.

 

카카오맵을 운전하면서 사용하는 내비게이션이 아닌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에도 활용하기 좋은 방법이 있어서 포스팅으로 공유를 하여 드립니다.

 

사용하고 계신 휴대폰에 카카오맵이 설치가 되어 있으면 카카오맵을 실행을 하시고요. 설치가 되어 있지 않으시면 다음과 같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카카오맵을 검색을 하여 휴대폰에 설치를 합니다.

 

카카오맵 다운로드

 

반응형

 

 

카카오맵을 실행을 시킵니다. 카카오톡을 사용을 하고 계신다면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톡으로 로그인을 하였기 때문에 새 프로필 또는 카카오톡에서 사용하는 프로필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선택

 

 

다음과 같이 카카오맵 내비게이션 화면이 나타납니다. 맨 밑에 부분의 대중교통을 누릅니다.

 

 

 

 

주변 정류장(버스) , 주변 지하철(지하철) , 지하철 노선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 주변 정류장을 선택을 하여 봅니다. 

 

 

 

 

 

초정밀 버스라는 항목도 생겨서 실행해 보았는데 버스가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것이 보이네요. 

 

 

카카오맵 마이로그

 

 

주변 정류장을 선택하여 보았습니다. 저의 인근에 있는 정류장의 상황이 나타나며 실시간으로 버스의 도착 시간 및 예정시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맵 주변정류장

 

 

 

버스를 선택을 하게 되면 노선정보에 대한 사항이 나타납니다. 버스에 대한 정보 및 배차간격 그리고 몇 대가 운행 중인지 어디 위치인지 모두 표시가 되어서 버스를 타고 다니는 직장인, 학생, 주부 등 모두 활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버스노선

 

 

주변 지하철역에 대한 사항도 나타납니다. 지하철역의 사항도 지하철의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네요.

 

 

 

 

주변의 지하철역의 상황이 실시간으로 나타나서 지하철의 시간도 확인하기 편하고 지하철을 타고 다닐 때 꼭 필요한 카카오맵이네요.

 

 

 

그 외로 카카오맵의 좋은 점이 지하철을 타고 다니면서 내려야 할 정류장을 지나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지하철을 타고 다니면서 역 이름을 보지 못하거나 잘 못 보고 내린 경우도 많이 있었습니다. 

 

카카오맵에서 2018년 11월 출시된 대중교통 길 찾기 기능은 본인이 선택한 대중교통 경로에 실시간 위치를 결합하여 승하차 지점을 실시간으로 안내해주는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본인이 어디에 있는지? 어떤 버스와 지하철을 언제 타야 하는지? 목적지까지의 거리는 얼마나 남아 있는지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여 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