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안드로이드에는 없는 아이폰14 좋은 기능은?

 

안녕하세요. 최근에 기사를 보게 되면 애플이 지난 8일 날에 아이폰14 시리즈를 공개를 했습니다. 언론이나 기사들에 보면 최근에 발표된 아이폰14의 경우 디자인적으로 큰 변화가 없다고 합니다. 

 

디자인적으로 변경된 부분은 노치가 가로 줄 형태의 펀치홀로 변경된 것을 제외하면 디자인적으로 바뀐 것은 없습니다. 

 

기존의 아이폰X부터 5년 연속 적용이 되었던 노치가 사라지고 화면 상단이 움푹 파인듯한 특유의 모양 때문에 M자 탈모라는 별명도 생겨났습니다. 

 

이번에 변경된 펀치홀을 탑재하는 것에서 이 부분이 일종의 디스플레이창 역할을 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폰 다이내믹 아일랜드
이미지출처 연합뉴스(다이내믹 아일랜드)

 

다이내믹 아일랜드로 명명된 기술은 화면 콘텐츠를 이용하는데 지장을 주지 않으며 펀치 부분이 활성화된 상태를 유지해 사용자가 간단하게 탭 하거나 동작만으로도 손쉽게 제어창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번에 출신된 아이폰14의 프로 라인에는 A16 바이오닉 칩이 장착된 부분도 다른 모바일폰에 비해서 큰 특징입니다. A16 칩의 경우 동급 경쟁사 제품보다 최대 40% 빠르고 전력 소비는 3분의 1 수준으로 스마트폰 역사상 가장 빠른 칩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아이폰14 시리즈에는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AOD), 충돌 감지, 위성을 통합 긴급 구조 요청 기능 등이 새롭게 추가돼 아이폰 유저들의 사랑을 듬뿍 받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아이폰14의 경우는 미국, 중국 등 1차 출시국 기준으로 지난 9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해 16일 공식 출시되며 아이폰14 플러스는 내달 7일 출시가 됩니다. 국내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지만 이달 말부터 판매가 시작될 전망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