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아이폰 앱 개발 언어는 무엇이며? 공부방법은?

 

안녕하세요. 아이폰 휴대폰 또는 아이패드등을 사용을 하면서 한번쯤은 아이폰 앱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신 분들도 계실것 입니다.

 

아이폰 앱의 경우는 안드로이드와는 틀리게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하여 앱을 만들어야 되기 때문에 현재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여 드립니다. 

 

 

Swift 

 

Swift는 애플기기에서만 쓰이는 언어이며 10년이 안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기기의 앱을 만드는데 필요한 기능만 가지고 있어서 배울때 쉽고 정리가 잘되어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Swift는 IOS, IPadOS, macOS, tvOS 및 watchOS를 위한 강력하고 직관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Swift 코드 작성은 대화식으로 재미있고, 구문은 간결하면서도 표현력이 풍부하며, Swift에는 개발자들이 좋아하는 첨단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Swift 코드는 안전하게 설계되었으며 빛의 속도로 빠르게 실행되는 소프트웨어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스위프트 다운로드 하기 

 

https://www.swift.org/

 

 

스위프트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을 하여 Download 를 선택하여 제일 최신버전의 Swift 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반응형

 

 

Objective-C 

스몰토크(Smalltalk)의 영향을 받아 C언어에서 파생이 된 객체지향 언어 입니다. 

 

Objective-C는 예전에는 많이 사용을 하던 언어였지만 현재는 많이 사용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Objective-c 관련문서 

https://developer.apple.com/library/archive/documentation/Cocoa/Conceptual/ProgrammingWithObjectiveC/Introduction/Introduction.html

 

About Objective-C

About Objective-C Objective-C is the primary programming language you use when writing software for OS X and iOS. It’s a superset of the C programming language and provides object-oriented capabilities and a dynamic runtime. Objective-C inherits the synt

developer.apple.com

 

objective-c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