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카카오톡 메시지 예약발송 및 할 일 등록 카카오톡 팁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많이 활용을 하고 계시죠? 카카오톡은 계속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가 되어서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을 편리하게 사용을 하고 계신데요. 이번에는 카카오톡 메시지 예약 전송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아직 안드로이드는 지원이 안되고 IOS 와 PC 에는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안드로이드도 지원이 될 것입니다. 저의 경우는 PC버전의 카톡을 실행을 하여 카카오톡 메시지 예약 전송을 하겠습니다.

 

우선 채팅창을 엽니다. 맨 아래에 보시면 죠르디 도구 아이콘이 보입니다. 살짝 클릭을 합니다. 

 

카카오톡 죠르디도구

 

 

다음과 같이 일정등록, 할 일 등록, 메시지 예약, 브리핑 보드가 보입니다. 메시지 예약을 누릅니다. 

 

 

카카오톡 메시지 예약

 

 

다음과 같이 메시지 예약창이 나타나며 전송할 메시지를 입력하고 전송 날짜, 전송시간을 설정합니다. 

 

 

카카오톡 예약 기능

 

 

 

다음은 다른 기능인 할 일 등록 기능입니다. 할 일을 등록을 클릭을 하면 다음과 같이 할 일을 등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며 할 일 입력, 기한 입력 , 반복 여부 등을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할 일을 잊지 않고 체크하기 좋은 기능 같습니다.

 

 

카카오톡 할일등록

 

 

등록된 일정 , 할일 등록, 메시지 예약을 보시려면 브리핑 보드가 있는데 브리핑 보드에 들어갑니다.

 

 

브리핑 보드 종류

 

 

브리핑 보드에 들어오시면 일정, 할 일, 예약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예약 메시지를 걸어 놓은 것을 순차적으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브리핑보드 보기

 

 

할 일 등록을 하게 되면 톡 비서 죠르디에게 오늘의 브리핑이 카톡으로 전송이 되어서 잊지 않고 확인을 할 수 있어서 정말로 편리한 기능이네요.

 

톡비서 죠르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