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방장봇 활성화하여 편리하게 채팅하기

 

카카오톡의 채팅에는 일반채팅 , 비밀 채팅, 오픈 채팅방 등을 개설하여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픈 채팅을 개설하면 다수의 익명으로 모여서 대화를 할 수 있는데요. 이때 방장봇 기능을 활용하여 인사말 또는 규칙 등을 자동으로 응답하게 할 수 있는 방장봇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채팅창에서 다음과 같이 채팅창을 만듭니다. 

 

카카오톡 채팅

 

반응형

 

새로운 채팅창을 만드는 화면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일반채팅, 비밀 채팅, 오픈 채팅을 생성을 할 수 있습니다. 오픈 채팅을 선택하여  줍니다.

 

 

카카오톡 채팅 종류

 

 

오픈 채팅을 선택하여 줍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오픈채팅방오픈 채팅방 만들기를 눌러서 오픈 채팅방을 만들어 줍니다. 

 

 

오픈채팅

 

 

오픈 채팅방을 만들 때 1:1 채팅방 또는 그룹채팅방을 선택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그룹채팅방을 선택합니다. 

 

 

오픈채팅 만들기

 

 

그룹채팅방 만들기 위해서는 오픈채팅방 이름을 입력하여 주고 사용할 프로필도 만들거나 선택하여 줍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프로필

 

 

사용할 프로필 및 오픈채팅방 이름을 모두 입력을 하였으면 완료를 누릅니다. 

 

 

그룹 채팅방 만들기

 

 

다음과 같이 오픈채팅방을 만들고 입장을 하게 되면 채팅방의 우측의 설정 부분에 들어갑니다. 

 

 

카카오톡 설정

 

 

이곳에서 방장봇 활성화를 합니다. 방장 봇 활성화 및 설정은 오픈 채팅방의 방장만 가능합니다. 

 

 

카카오채팅 오픈채팅설정

 

 

방장봇활성화 메시지가 나오며 활성화 확인을 누릅니다.

 

 

방장봇 활성화

 

 

방장봇이 활성화가 되면 다음과 같이 방장봇 소개 메시지가 보이게 됩니다. 

 

 

오픈채팅 방장봇

 

 

방장봇을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 환영 메시지 및 오픈 채팅방에 새로 입장한 참여자에게 보낼 메시지 및 공지글 등을 작성을 할 수 있습니다. 알림 메시지는 2개까지 정할 수 있고 정해진 시간에 보낼 메시지를 입력 또는 시간과 반복 여부를 정할 수 있습니다.  아주 편리한 봇 기능입니다. 

 

 

오픈채팅 방장봇 설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