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안드로이드 및 갤럭시 스마트폰 저장용량 확보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스마트폰을 사용을 하다가 보면 스마트폰의 저장공간을 확보를 하지 않으면 항상 저장공간 부족 알림 또는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스마트폰의 저장공간이 부족하게 되면 앱을 설치를 할 수 없거나 스마트폰 앱의 업데이트도 설치를 할 수 없습니다. 

 

다음과 같이 스마트폰의 기본적인 저장공간이 많이 남아있지 않아서 빨간색으로 경고가 들어왔습니다.

 

 

스마트폰 저장공간

 

반응형

 

 

모든 앱 데이터의 임시 데이터를 삭제를 합니다. 

 

 

모든 앱 데이터의 임시 데어터를 삭제를 하는 방법은 스마트폰의 설정 부분에 들어갑니다. 

 

 

스마트폰 설정

 

 

설정 - 애플리케이션에 들어 갑니다. 

 

 

 

 

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가면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애플리케이션 리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 앱은 삭제를 하시면 좋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의 임시 데이터를 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삭제하고 싶은 애플리케이션을 선택을 해줍니다. 

 

 

설치된 애플리케이션

 

 

 

저의 경우는 전국민이 많이 쓰고 계시는 곰플레이어를 선택하였습니다. 저장공간을 누릅니다. 

 

 

저장공간

 

 

쌓여있는 데이터 및 캐시를 삭제를 합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앱을 데이터 삭제 및 캐시를 삭제를 하게 되면 어느 정도의 여유공간은 생기게 됩니다. 

 

 

스마트폰 저장공간 확보

 

 

 

다운로드 폴더에 있는 파일 삭제하기 

 

윈도우PC 나 맥 PC와 똑같이 다운로드 폴더가 존재하며 이 다운로드 폴더에는 웹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파일 또는 다양한 안드로이드 앱에서의 사소한 파일 및 다운로드 파일이 저장이 되게 됩니다. 

 

이미 다운로드를 받아서 사용한 파일의 경우는 필요성 여부에 따라서 삭제를 하시면 스마트폰 저장용량 확보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