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하여 공인인증서 대체하기

 

금융업무가 간편해지면서 해킹되는 사건들이 많이 발생되면서 보안이 정말로 많이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은행에 갈 때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서 본인 확인을 받고 통장을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 온라인상에서는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것이 공인인증서가 신분증의 역할을 합니다. 

 

 

이런 공인인증서가 액티브X 및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짧고 여러 보안 프로그램들을 설치를 해야 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나이가 드신 분들 또는 IT 쪽으로 잘 모르시는 분들은 힘들어서 온라인 은행업무를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번에 소개를 하여 드릴것은 일상적으로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에서 공인인증서 발급하는 방법을 포스팅하여 봅니다. 

 

카카오톡을 실행을 하여 아래의 점세개(더보기)를 누릅니다.  더보기 화면의 카카오페이를 누릅니다.

 

 

카카오페이

 

 

다음과 같이 카카오페이 화면이 나오면 전체를 누릅니다. 전체 - 전자문서 - 인증을 순서로 누릅니다. 

 

 

카카오페이 인증

 

 

인증 - 인증서 발급 화면이 나오며 인증서 발급하기를 누릅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발급

 

 

다음과 같이 약관에 동의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약관 전체 동의를 합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약관동의

 

 

인증서 발급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을 해야 됩니다. 휴대폰 번호 인증을 통해서 본인임을 확인합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를 입력을 하고 인증번호 요청을 합니다.

 

 

카카오페이 휴대폰인증

 

 

등록된 휴대폰번호로 인증번호가 발송이 되었으면 인증번호를 입력을 합니다. 

 

 

인증번호 입력

 

 

인증번호 입력후에는 계좌 본인 확인 작업도 해야되는데 이 부분은 보안상 캡처를 할 수가 없어서 텍스트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계좌 본인 확인 부분은 사용하고 계신 계좌를 등록하는 것이고 은행명, 계좌번호 입력 후 계좌를 확인합니다. 입력하신 계좌로 1원이 송금이 되는데 송금자 이름을 입력을 하시면 계좌 확인이 완료됩니다.

 

다음과 같이 인증서발급이 정상적으로 발급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카카오페이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2년입니다. 

 

 

인증서발급완료

 

 

카카오페이 인증서는 정부/공공기관, 쇼핑, 금융, 게임, 멤버십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로그인, 전자서명, 2단계 인증, 공공기관 고지서 안내문 열람, 금융기관 문서 열람, ID/PW 찾기, 자동이체 출금동의, 성인인증 등 다양한 상황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활용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