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삼성 갤럭시 비밀번호 관리 삼성 패스 활용하기 

 

삼성 갤럭시 시리즈의 휴대폰을 사용을 하면서 편리한 기능이 있습니다. 사이트 또는 각종 서비스에 접속을 하기 위해서는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모르면 접속을 할 수 없거나 제약이 많이 발생하는데요. 그리고 가입한 사이트 및 접속한 사이트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모두 외울 수가 없기 때문에 비밀번호 관리 앱을 사용을 하게 됩니다. 

 

삼성 패스는 삼성 갤럭시의 기본 프로그램으로 삼성 갤럭시 사용자만 해당이 되며 휴대폰에 이미 설치가 되어있는 기능입니다.

 

 

안드로이드 설정

 

 

휴대폰의 설정부분에 들어오면 다음과 같이 생체 인식 및 보안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생체 인식 및 보안을 선택을 합니다. 

 

 

생체 인식 및 보안

 

 

생체 인식 및 보안에 들어오시면 Samsung Pass 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 패스(Samsung Pass)를 누릅니다.

 

 

삼성패스

 

 

저의 경우는 삼성패스앱이 업데이트가 되어 있지 않아서 그런지 삼성 패스 앱을 업데이트를 해야 되었습니다. 혹시 삼성 패스 앱 업데이트 메시지가 나오면 업데이트를 꼭 해주세요. 

 

 

삼성패스 업데이트

 

 

다음과 같이 삼성 패스 앱이 업데이트가 완료가 되었습니다. 보안 프로그램은 최신을 유지하는것이 보안상의 이유로도 좋은 것 같습니다.

 

 

삼성패스 설치완료

 

다음과 같이 삼성 패스 (Samsung Pass) 화면이 나오면 어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보안상 이유 때문에 캡처를 뜰 수 없어서 설명으로 말씀을 드립니다. 

 

- 애플리케이션의 경우는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앱들의 아이디와 패스워드 저장된 목록 및 리스트 입니다. 

- 웹사이트는 휴대폰에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서 자동으로 저장된 아이디와 패스워드 목록 및 리스트 입니다.

 

이곳에 저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해당 앱 또는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입력이 되게 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을 하지 않아도 지문인식 및 생체인식으로도 로그인을 할 수 있어서 정말로 편리합니다.

 

삼성패스 앱 및 웹사이트

 

 

또 다른 편리한 기능으로는 쇼핑몰 등에서 사용하는 기본 배송지 또는 카드입력 정보 등을 삼성 패스에 입력을 하여 손쉽게 배송지 추가 및 신용카드 정보를 자동으로 입력을 할수 있습니다. 삼성휴대폰을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삼성패스 기능을 적극 활용하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삼성패스 신용카드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