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코스트코 지파이 롯데리아 지파이와 같을까?


안녕하세요. 코스트코에서 지파이가 있어서 구매를 해왔습니다. 코스트코에 가면 궁금한 간식류나 음식이 있으면 구매를 해오고 있는데요. 코스트코 지파이가 롯데리아에서 파는 지파이와 같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카트에 담았습니다.

코스트코 지파이는 하림에서 나왔는데 대만식 치킨이라는 문구가 눈에 띄었습니다. 저는 이때까지만 해도 롯데리아의 지파이를 생각을 했습니다. 똑같은 맛일 것이라고~~ 애들도 잘 먹을 것이라고~~ 생각을 했죠.


조리방법은 정말로 간단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도 되고, 프라이팬, 오븐을 사용해도 됩니다. 저희는 에어프라이어를 사용을 해서 조리를 했습니다.


일단 한개만 에어프라이어에 조리를 해서 맛을 보려고 돌려보았습니다. 비주얼은 정말로 롯데리아의 지파이 보다 두껍고 커 보입니다.


에어프라이어에 한참을 돌렸는데요. 바삭한 해지지 않고 낮은 온도의 기름에 들어갔다온것 처럼 축축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한참 돌려야 바삭해질까 해서 돌려보았는데 똑같습니다. 일단 양꼬치는 쯔란에 잘 찍어 먹는데 지파이에 들어있는 쯔란을 뜯어서 접시에 뿌려놓고 찍어 먹어 보았습니다.


닭고기는 두툼한데 돌려도 축축하고 일단 쯔란을 찍어서 입에 넣었습니다. 아들도 롯데리아 지파이는 잘 먹어서 일단 쯔란을 찍지 않은 지파이를 줘 봤더니 자기 입맛이 아니라고 합니다. 저도 쯔란을 찍어서 먹어 보았습니다. 정말로 중국음식의 향신료 맛이 확 났습니다. 아들이 왜 먹지 않았는지 알 수 있겠더군요.


아들은 코스트코 지파이를 먹지 않는다고 선언을 하고 저는 아까워서 먹어보려고 돈까스 소스를 찾아와서 다시 시도를 해봅니다.


일단 지파이를 잘게 자른 후에 돈까스 소스를 듬뿍 묻혀서....... 입에 넣고 먹었는데요.... 지파이의 튀김옷에도 향신료가 엄청나게 묻어 있었네요... 향신료 향과 맛이 돈까스 소스를 이깁니다.~


휴... 대만음식이나 중국음식의 향신료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코스트코 지파이 정말로 맛있다고 극찬을 하고 저는 롯데리아의 지파이를 생각하고 구매를 했는데.... 저 많은 코스트코 지파이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일단 저와 아들의 입맛에는 안 맞는다에 한 표입니다~

가격은 코스트코에서 12,490원 2,500원 할인받아 9,990원 정도입니다. 큰 지파이가 6장 정도 들어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