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PSP 유용한 정보

 

아주 옛날에 구매를 해서 잘 활용을 했던 포터블 게임기입니다. 커펌이 되어 있고, 요즘은 외국 사이트에 가면 하고 싶은 게임을 다운로드를 해서 PSP를 USB모드로 변경 후 파일을 옮기면 게임을 실행을 할 수 있습니다.

하도 심심해서 오랜만에 PSP 3005번 을 켰는데 켜지지가 않았습니다. 배터리가 방전이 되었나 이리저리 살펴보다가 충전기를 가지고 연결을 해도 켜지지가 않았습니다.

 

켜지지 않는 PSP를 그냥 하늘로 보내줘야 하나 고민을 하다가 혹시 충전기가 고장이 났을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알리익스프레스를 열심히 살피기 시작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USB 충전잭을 하나를 구매를 하고 15일 정도 지나니 배송이 되더군요.

 

배송료까지 2천원이 안되었던 것 같습니다. 배송을 받자마자 연결을 하니 PSP가 살아나더군요..~~

그리고, 기존에 쓰고 있던 4GB 짜리 소니 메모리스틱 듀오를 계속 사용을 하려니 게임이 2개 정도만 들어가더군요. 게임은 많은데 계속 지웠다가 게임 넣고 하는 것이 번거로워서 다시 알리익스프레스를 열심히 찾기 시작을 했습니다. 마침 16gb짜리 마이크로 SD가 있어서 활용을 해보려고 주문을 했습니다.  또 15일이 지나니 배송이 오더군요.

 

 

제품을 받자마자 마이크로SD를 넣으니 인식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옛날 블로그를 찾아보니 PSP의 시스템 설정 부분에서 메모리스틱을 초기화를 하고 게임을 넣어야 된다고 하는 글을 읽고 따라 하니 정말로 잘 되더군요.

지금은 게임도 많이 넣고, 틈틈히 PSP 옛날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래도 은근히 재미있는 게임들이 많더군요.

아직도 PSP 기계가 있으신 분들에게 참조하시라고 포스팅을 해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