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갤럭시 폰에서 아이폰 다이나믹 아일랜드 기능 사용방법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다이나믹 아일랜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이나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 기능을 구현하는 앱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이나믹 스팟' 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Dynamic lsland - dynamicSpot 이 나옵니다. 설치를 누릅니다. 

 

반응형

다이나믹 스팟

 

 

다이나믹 스팟을 설치를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 기능은 아이폰 14 프로와 프로맥스에 탑재된 기능입니다. 아이폰의 화면 상단에는 M자형 탈모로 놀림받던 노치(테두리)가 있습니다. 그 자리에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새로 생겼습니다. 

 

다이나믹 스팟

 

 

 

다이나믹 스팟(Dynamic Spot)에서 여러 가지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 설정, 모션 및 제스처, 표시 방식, 위치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이나믹 스팟 설정

 

 

다이나믹 스팟의 표시 방식에 들어가면 애니메이션 표시 및 팝업 형태에 대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표시방식

 

 

 

알림 앱들에 대해서 선택을 하여 표시 할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모든 앱을 선택하였습니다. 

 

앱 알림 설정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얇은 알약 형태의 디스플레이가 기본 형태이며,  사용자가 이용하는 앱 환경이나 활동에 따라 알약 형태의 크기가 커졌다 작아졌다 할 수 있습니다. 화면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던 노치가 작아져서 공간의 가용성도 높아졌습니다.  설치해 보시면 깔끔한 UI 인터페이스의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