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스마트폰 저장 공간 부족하여 앱을 다운로드 못할 때 카카오톡 저장공간 관리법

 

스마트폰의 보급률이 엄청나게 높아져서 10명중 9명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는 통계가 나왔습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사진 및 동영상, 음악, 스마트폰 앱을 설치를 많이 합니다. 

 

스마트폰을 오랜기간 사용하다 보면 ' 저장 공간이 부족하여 앱을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보통 스마트폰의 경우는 클라우드 사진저장소에 사진이 백업되어 있지 않다면 소중한 사진 및 동영상을 삭제하여 공간을 늘리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불필요한 앱들을 삭제를 하여 휴대폰 저장공간을 늘릴수도 있겠지만 크게 여유공간이 생기지도 않습니다. 

 

 

반응형

 

매일 사용하는 카카오톡 앱 

 

매일 매일 친구 또는 지인 그리고 가족들과 톡을 사용하다 보면 주고받는 사진 및 파일들이 의외로 많이 쌓이게 됩니다. 제 휴대폰의 경우도 휴대폰의 공간을 제일 많이 차지하는 것이 카카오톡앱에서 주고받은 파일들이 많아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네요. 

 

 

카카오톡 앱에서 저장공간 확보하는 방법 

  1. 캐시 데이터 및 데이터 삭제 

 

스마트폰을 열어 설정부분으로 들어갑니다. 

 

스마트폰 설정

 

 

다음과 같이 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갑니다.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톡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 정보 - 모바일 데이터를 선택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정보

 

 

 

캐시 및 데이터를 삭제 합니다. 

 

캐시데이터 삭제

 

 

 

카카오톡에서 주고받은 사진들이 삭제되기 때문에 중요사진 및 중요파일등이 있는지 확인하고 삭제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데이터 삭제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