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불편한 카카오톡 2단계 인증 해지방법 또는 설정 방법

 

카카오톡을 사용하다가 보면 카카오톡 연동으로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을 할 때 카카오톡 2단계 인증을 하라고 카카오톡으로 인증 카카오톡 메시지가 발송되게 됩니다. 안전하게 카카오톡 2단계 인증을 사용하면 좋겠지만 매번 확인해야 되는 불편함이 있어서 카카오톡 2단계 인증을 해제를 해보겠습니다. 

 

다시 카카오톡 2단계 인증을 설정하는 방법은 역순으로 하면 됩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톱니바퀴(설정)를 누릅니다. 

 

카카오톡 설정

 

반응형

 

설정이 나타나면 카카오계정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계정

 

 

 

다음과 같이 카카오계정 메뉴의 아랫부분에 2단계 인증이 보입니다. 현재는 사용 중입니다. 

 

카카오톡 2단계 인증

 

 

 

카카오톡 2단계 인증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비밀번호를 한번 확인하게 됩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 확인

 

 

 

2단계 인증 부분의 설정된 날짜도 나오며 옆에 보시면 해제 버튼이 보입니다. 해제를 누릅니다. 

 

카카오톡 2단계 인증해제

 

 

 

해제 버튼을 누르게 되면 다음과 같이 2단계 인증 해제 확인 메시지 창이 뜹니다. 잘 읽어보시고 확인을 누릅니다. 

 

2단계 인증 해제

 

 

카카오톡 2단계 인증 해제가 잘되었다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제는 2단계 인증이 해제가 되어 2단계 인증 메시지가 발송되지 않을 것입니다. 

 

2단계인증 해제

 

 

 

다음과 같이 카카오계정 부분에 들어가 보시면 2단계 인증 부분에 설정하기로 변해 있을 것입니다. 만약에 카카오톡의 안전을 위해서 2단계 인증이 필요하시면 설정하기를 누르셔서 2단계 인증을 설정하면 됩니다. 

 

카카오2단계인증 설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