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건강을 위한 요거트 제조기 구매하여 그릭 요거트 만들어 먹기

 

얼마 전에 딸이 다이어트를 한다고 다이어트 음식으로 그릭요거트를 먹는다고 롯데슈퍼에서 그릭요거트를 구매를 하여 왔습니다. 요플레 용기에 들어 있는 그릭요거트인데 딸이 한번 맛을 보더니 달고 맛이 없다고 하여 그릭요거트를 만들어 주면 어떨까? 생각하고 요거트 제조기를 구매를 하였습니다. 

 

 

배송 온 그릭요거트 제조기가 요거트, 치즈 메이커까지 같이 있어서 편리하네요. 모양 및 디자인도 예쁘네요. 가격도 2만3천원정도로 싸고 특히 전기를 사용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요거트제조기

 

 

유청을 빼는 거름망도 있어서 꾸덕뚜덕한 치즈 또는 요거트를 만들 수 있네요. 

 

 

 

치즈제조기

 

 

마트에 가서 할인하는 우유 와 비피더스를 사 왔습니다. 저지방 또는 칼슘우유로는 요거트가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꼭 이점을 확인하셔서 그냥 우유를 구매를 해주세요. 그리고 불가리스는 사과맛 포도맛이 아닌 플레인 맛을 추천드립니다. 

 

 

우유와 불가리스

 

 

반응형

 

 

요거트가 만들어진 상태에서 유청을 빼서 그릭요거트를 만들었습니다. 약간 꾸덕꾸덕하고 맛도 좋습니다. 

 

 

그릭요거트

 

 

좀 더 맛있게 먹으려고 아몬드슬라이스, 바나나, 수박, 그리고 꿀 또는 메이플 시럽을 넣어서 드시면 더욱더 맛있습니다. 

 

 

그릭요거트 먹기

 

 

그릭요거트에 대해서 

 

그릭요거트는 그리스와 더불어 지중해 주변의 지역에서 인공적인 첨가물 없이 만들어 먹던 것이 그릭요거트 입니다. 일반적인 요거트와는 다르게 수분이 적어 단단하고 진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과일과 건과류 등과 잘 어울려서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그릭요거트 효능

- 비교적 좋은 단백질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수분이 적고 인공 첨가물이 없기 때문에 요거트에 비해 2배 이상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그릭요거트는 당이 적게 들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100g 당 칼로리는 55kcal입니다. 

- 장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이 부분은 직접 먹고 화장실은 하루에 2번은 가게 되네요. 천연 프로바이오틱스가 장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 그릭요거트에 포함되어 있는 무기질과 단백질,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