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내 컴퓨터 윈도우11 설치 가능 여부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10 을 발표를 하면서 더 이상의 새로운 윈도우는 없다고 했다가 말을 바꾸어서 윈도우 11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윈도우11을 내 컴퓨터에서 사용을 할 수 있는지 사양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포스팅을 합니다. 

 

 

내 컴퓨터 윈도우11 설치 가능 여부와 사용 가능 여부 확인하기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접속을 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

 

Microsoft 공식 홈페이지

Microsoft는 목표와 가치는 전세계의 사람과 기업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www.microsoft.com

 

마이크로 소프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슬라이드 화면이 나옵니다. 윈도우11 자세히 보기를 누릅니다.

 

윈도우11

 

페이지를 쭉 내려가다 보면 다음과 같이 Windows 11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이 나옵니다. 그곳에서 현재 새 Windows 10 PC가 Windows 11 하드웨어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를 선택을 합니다.

 

 

선택을 하시면 밑에 현재PC가 최소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려면 PC 상태 검사 앱을 다운로드하여 실행을 클릭하여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윈도우11체크

 

다음과 같이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윈도우11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을 하면 다음과 같이 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동의함을 선택 후 설치를 누릅니다. 

 

윈도우11

 

다음과 같이 설치가 완료가 됩니다. 마침을 누릅니다. 

 

윈도우11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면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림과 같이 지금확인 을 누르시면....

 

윈도우11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오고 내 컴퓨터가 윈도우11을 지원을 하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정상제품이 나오는 데로 설치를 해서 테스트해봐야겠네요.

 

윈도우11

 

 

 

<<< 윈도우 11 최소 시스템 요구사항 >>>

 

윈도우11-최소요구사항
윈도우11 최소 시스템 요구사항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