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디스 코드(Discord)는 무엇이며? 사용방법은?

 

안녕하세요. 요즘 아들의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예전에 우리 세대 때 하는 게임과는 정말로 많이 달라진 것 같습니다. 우리 세대 때에는 정말로 유명한 것이 스타크래프트였지만 지금은 컴퓨터 그래픽도 좋고, 게임들이 거의 실사와 비슷한 게임들로 이루어져 있네요.

 

디스 코드(Discord) 는?

디스 코드는 게임을 하는 분들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고 사용을 하고 있는 게임계의 카톡이라고 불리는 게임 전용 메신저입니다. 게임을 플레이 중에 친구와 음성, 채팅, 화상통화 기능을 사용을 할 수 있어서 온라인 게임을 하는 분들은 디스코드를 많이 사용을 합니다. 

 

 

디스 코드(Discord) 다운로드 사이트 및 다운로드 

https://discord.com/brand-new

 

Discord | Your Place to Talk and Hang Out

Discord is the easiest way to talk over voice, video, and text. Talk, chat, hang out, and stay close with your friends and communities.

discord.com

 

디스 코드는 윈도우 다운로드 설치 또는 웹브라우저에서 직접 열어서 사용을 하실수 있습니다. 

 

윈도우 다운로드를 누르게 되면 다음과 같은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클릭을 하여 설치를 하세요. 

 

디스 코드(Discord) 설치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설치 시간은 금방 깔리네요. 

 

초기화면에 들어가면 예전에 설치 이력이 있어서 그런지 돌아오신 것을 환영을 한다는 메시지가 보이네요. 가입하기를 누릅니다.

 

 

디스 코드(Discord) 계정을 만드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메일, 사용자명, 비밀번호, 생년월일을 입력을 한 후 계속하기를 누르면 가입이 완료가 됩니다. 

 

 

디스 코드(Discord) 에 로그인이 되고, 친구 추가하기를 눌러 친구 요청 보내기로 친구를 추가를 하여 대화를 하시면 됩니다. 대화는 텍스트로 대화 및 음성으로 대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마이크 설정 및 헤드셋 설정은 톱니바퀴 설정을 통하여 세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크와 헤드셋 설정은 추후에 좀 더 자세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