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노트북 배터리 세부 정보 및 설정 확인 및 노트북 배터리 절약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트북 배터리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출장이나 여행 중에 노트북을 많이 사용을 하는데요. 한번 노트북 배터리를 충전을 하게 되면 하루 종일 충전 없이 사용을 하면 좋을 텐데요. 충전을 하면 오래 써야 3~4시간 쓰는 것 같습니다. 예전 노트북의 경우는 배터리를 분리를 할 수 있어서 여분의 노트북 배터리를 추가적으로 구매를 하여 사용을 할수 있었지만, 지금의 노트북은 배터리도 분리를 할 수가 없고 일체형으로 나와서 추가 배터리를 구매를 할 수도 없습니다. 노트북 충전이 지원이 되는 외장형 보조배터리를 구매를 해야 됩니다.

 

그럼 현재 내가 사용을 하고 있는 노트북의 세부 정보와 노트북 배터리를 절약해서 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노트북 배터리 세부 정보 및 설정 확인방법

 

노트북의 배터리 세부정보 및 자세한 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명령 프롬프트 - 자세히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누릅니다. 

명령프롬프트관리자권한실행
명령프롬프트 관리자권한

 

그럼 까만 화면이 뜨면서 다음과 같이 명령 프롬프트가 생깁니다. 명령어 powercfg -energy 입력을 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관리자권한-명령어실행
관리자권한에서 명령어실행

 

다음 화면과 같이 60초 동안 추적을 실행 및 시스템 동작을 관찰을 하게 됩니다.

 

배터리추적-명령어실행
명령어 실행후 배터리 추적

 

추적이 완료가 된 후에 추적 데이터 분석 자료가 나옵니다. 저의 경우는 5개의 오류, 28개의 경고, 50개 정보 자료가 나왔네요. 

 

관리자권한-배터리추적결과
관리자권한 배터리추적결과 파일생성

 

energy-report.html 파일이 생성이 되고 자세한 내용은 C:\WINDOWS\system32\energy-report.html 파일의 내용을 보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또는 크롬 브라우저를 눌러 주소창에 C:\WINDOWS\system32\energy-report.html 붙여 놓습니다.  

 

구글-크롬-브라우저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확인

 

 

다음과 같이 분석자료를 자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자세한 정보가 잘 나오네요. 

 

노트북배터리추적결과
노트북 배터리설정 및 추적결과 분석

 

노트북배터리추적결과확인
노트북 배터리 추적결과 확인

 

노트북 배터리 절약 방법

 

노트북 화면 밝기 조정

1. 노트북마다 키 위치가 다르지만 대부분  Fn (펑션키) + (보통 F2, F3)를 눌러서 화면의 밝기를 조절 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밝기를 조절하면 노트북의 배터리 절약을 하실수 있습니다.  

 

2. 다른 방법으로는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을 선택 후 디스플레이 밝기를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디스플레이설정
노트북 디스플레이 설정

노트북 전원옵션 설정

 

노트북 전원옵션 설정을 하여 사용하지 않을 땐 배터리 및 모니터를 끌 수 있습니다.  실행창에서 전원 이라고 치면 전원 및 절전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순서대로 본인의 사용습관에 맞게 설정을 하시면 노트북 배터리를 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전원옵션설정방법
노트북 전원옵션 설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