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다이소 마끈을 활용한 캠핑 그리들 감성 손잡이 만들기

 

 

안녕하세요. 요즘 캠핑을 가면 그리들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얼마 전에도 저의 포스팅에서 그리들 종류에 대해서 글을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혹시 못 보신 분들을 위해서 캠핑 그리들의 종류에 대해서 쓴 포스팅을 링크를 해 드립니다.

 

2022.05.25 - [일상상식/좋은정보] - 캠핑 그리들 종류 및 나에게 맞는 불판은 무엇이 좋은가?

 

캠핑 그리들 종류 및 나에게 맞는 불판은 무엇이 좋은가?

캠핑 그리들 종류 및 나에게 맞는 불판은 무엇이 좋은가? 안녕하세요. 캠핑과 낚시를 좋아하여 이런저런 장비를 구매를 하여 잘 사용을 하고 있는 블로거입니다. 요즘은 날씨도 좋기 때문에 캠

jjanggu1612.tistory.com

 

 

일반적으로 구매를 하는 그리들의 경우는 손잡이에 아무것도 없어서 뜨거운 불에서 사용을 하고 손잡이를 만지면 손이 데거나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무 또는 황마끈을 이용하여 그리들 손잡이를 많이 다이를 하더군요.

 

저도 다이소에서 파는 2천 원짜리 황마끈을 이용하여 손잡이를 만들어 봤습니다. 다이소 화분, 정원 코너에 가면 황마끈 있습니다. 저도 다이소가서 엄청나게 황마끈을 찾아 헤맸습니다. 털실 있는 곳에는 없더군요.

 

 

다이소황마끈
다이소 황마끈

 

 

캠핑 갈 때 사용하려고 그리들 34cm를 구매를 해서 사용을 하다가 마켓컬리에서 신규회원은 4,900원에 구매를 할 수 있는 이벤트가 있어서 빨리 구매를 했습니다.

 

그래서 그리들이 2개인데 2개를 사용하니깐 매운 것 , 안 매운 것으로 나누어서 조리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하더군요.

 

 

캠핑그리들

 

 

반응형

 

 

캠핑 그리들은 코딩이 된 제품입니다. 코팅이 안된 것은 식용유를 발라서 길을 들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일단 그리들의 손잡이 부분이 이렇게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조리 중이나 조리 후에 손잡이를 그냥 만지면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캠핑그리들 손잡이

 

 

▶ 그리들 손잡이 황마끈 작업 준비물 ◀

 

- 그리들 

- 다이소 황마끈(2천원) 1개

- 칼(문방구용칼)

- 순간접착제

- 진공청소기 (황마끈의 잔실들이 엄청나게 빠집니다.)

 

 

다이소에서 구매한 황마끈을 3M 정도 잘라서 2줄로 겹쳐서 그리들 손잡이를 촘촘하게 감습니다. 

 

 

그리들 손잡이 작업

 

 

우선 1개를 촘촘하게 손잡이를 모두 감았습니다. 한 번만 감으면 얇기 때문에 감성 느낌도 안 나고 뜨거울 것 같아서 2겹으로 감았습니다.  감는데 힘이 드네요. 

 

 

캠핑 그리들

 

 

 

 

촘촘하게 황마끈을 감은 손잡이의 모습입니다. 마무리는 마지막으로 남는 마끈 부분에 순간접착제를 사용하시면 딱딱하게 잘 붙습니다. 마감하기도 순간접착제가 너무 편리합니다.

 

잔털? 잔실? 이 너무 많이 때문에 라이터로 잔실을 모두 태워줘야 예쁩니다.

 

 

그리들작업

 

 

집에 있는 2개의 캠핑 그리들의 손잡이를 열심히 다 작업을 하였습니다. 감아 놓으니 좀 더 예뻐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리들완성

 

 

마지막으로 라이터를 가지고 집안에서 태우면 안 될 것 같아서 밖으로 안전한 곳에 가서 잔털을 모두 제거하고 왔습니다. 확실히 살짝살짝 탄 느낌이 있어서 더욱더 감성 느낌이 나네요. 

 

 

캠핑 그리들 코팅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