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진 또는 이미지에 모자이크 하는 방법을 빠르게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알툴즈의 알캡쳐 와 포토스케이프 X 를 활용하면 정말로 빠르고 쉽게 사진 및 이미지에 모자이크를 할수 있습니다. 

 

 

알캡쳐를 이용한 모자이크 방법

 

알캡쳐를 이용하려면 우선 알캡쳐를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알캡쳐 다운로드(다운로드) 설치를 하고 모자이크가 필요한 사진을 캡쳐를 하게되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알캡쳐 모자이크

 

 

 

 

 

상단의 메뉴를 보게 되면 모자이크가 있습니다. 모자이크를 선택해 줍니다.

 

모자이크 선택

 

 

 

모자이크를 선택하게 되면 모자이크 옵션이 나옵니다. 모자이크의 강도를 약,중,강으로 나누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자이크 강도

 

 

 

다음과 같이 모자이크 강도를 선택한 후 모자이크가 필요한 부분을 선택하게 되면 모자이크 처리가 됩니다. 모자이크 처리된후 저장을 누르게 되면 모자이크를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모자이크 적용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한 모자이크 방법 

 

다음은 포토스케이플 이용한 모자이크 방법입니다. 포토스케이프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진편집툴 입니다. 포토스케이프X 다운로드(다운로드) 를 합니다.

 

포토스케이프를 다운로드 및 설치하고 모자이크가 필요한 사진을 불러옵니다.

 

포토스케이프 모자이크

 

 

 

사진을 불러오게 되면 상단의 메뉴에 도구가 보입니다. 도구를 선택합니다.

 

포토스케이프 도구

 

 

 

 

 

포토스케이프 도구 - 모자이크가 보입니다. 모자이크를 선택합니다.

 

모자이크 선택

 

 

 

세부적으로 모자이크에 대한 브러시 크기 및 강도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자이크 강도

 

 

 

다음과 같이 원하는 부분에 모자이크를 처리 할수 있습니다. 모자이크는 개인정보보호가 필요한 부분에 적용하기 매우 유용합니다. 사진 편집툴을 사용하여 편리하고 쉽게 모자이크 처리를 하여 보았습니다.

 

모자이크 처리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