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무료 사진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X 를 활용하여 사진 편집 및 사진에 스티커를 붙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X 는 사용자 편의 중심의 사진편진 프로그램이라 쉽고 간편하게 사진편집을 할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X 가 없는 분들은 포토스케이프 X 홈페이지(다운로드)에서 각 플랫폼에 맞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X 를 이용하여 스티커 붙이기

 

포토스케이프 X 를 설치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아이콘을 더블클릭 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포토스케이프

 

 

다음과 같이 포토스케이프 X가 실행되면 다양한 메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에는 폴더가 나오는데 편집하고자 하는 사진 , 이미지가들어있는 폴더를 선택합니다. 

 

폴더선택

 

 

 

로컬폴더에서 편집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사진편집 선택후 사진을 더블클릭 또는 오른쪽으로 끌고 옵니다.

 

사진편집

 

 

 

다음과 같이 스티커를 사진에 넣으려면 삽입을 누릅니다. 

 

스티커 사진

 

 

 

포토스케이프 X 의 상단 메뉴부분에서 삽입을 누릅니다.

 

포토스케이프 상단메뉴

 

 

 

다음과 같이 상단메뉴가 변경되면서 스티커 메뉴가 보입니다. 스티커를 선택합니다.

 

스티커 선택

 

 

 

사용할 수 있는 스티커들이 나옵니다. 흑백으로 나오는것들은 사용할수 없으며 구독 또는 결제를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사진 편집

 

 

사용할 스티커를 선택하고 열어놓은 이미지 또는 사진에 위치하여 줍니다. 그리고 하단의 저장을 누르게 되면 사진 또는 이미지에 스티커가 추가 됩니다.

 

스티커사진 편집

 

포토샵의 경우는 구매를 하거나 구독서비스를 사용해야 되지만 포토스케이프 X 는 무료로 사용할수 있으며 포토샵의 경우는 사용하기 어려운 면이 있지만 포토스케이프는 사용하기 편리하고 편집이 매우 편해집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