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붕어낚시 미끼의 종류

안녕하세요.. 오늘은 붕어낚시의 미끼의 종류에 대해서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붕어는 잡식성입니다. 식물성 미끼도 먹고 동물성 미끼도 먹습니다.

식물성 미끼 : 콩가루, 깻묵가루, 밀가루, 감자 등이 있습니다.

동물성 미끼 : 구더기, 지렁이, 번데기, 참붕어, 납자루 등이 있습니다.

관리형의 낚시터의 경우는 낚시터 사장님에게 어떤 떡밥에 반응이 잘 오는지 문의를 하면 잘 알려주시고, 또한 물고기를 잡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떡밥 사용법 :

떡밥은 여러 가지 곡물을 빻고 갈아서 만든 제품으로 물에 잘 풀리는 곡물류와 잘 풀리지 않는 곡물류를 물과 잘 혼합을 하여 붕어들이 잘 먹을 수 있게 만들어 바늘에 달면 됩니다.

낚시를 많이 하신 분들은 붕어의 활성도 및 물은 온도 낚시 여건에 따라 떡밥 배합률 및 떡밥 사용에 변화를 많이 줍니다.

떡밥을 물과 배합을 하면 입자가 큰 떡밥의 경우는 잘 뭉쳐지지 않는 방면 입자가 얇은 떡밥은 잘 뭉쳐집니다.

보통 바늘 채비를 2(바늘을 2개 운용할 경우)밑밥용 떡밥 , 미끼용 떡밥을 따로따로 달아서 낚시를 하게 됩니다.

밑밥용 떡밥이란? : 붕어의 입질을 유도하기 위해 만드는 떡밥이며 물에 잘 풀어져야 됩니다.

미끼용 떡밥이란? : 밑밥용 떡밥이 다 풀어지고, 실질적으로 바늘에 남아있어서 붕어가 먹게 되는 떡밥입니다. 바늘에 오래 남아 있도록 찰지게 반죽을 해야 됩니다.

 

글루텐 : 곡물에서 단백질을 추출한 것을 글루텐이라고 합니다. 글루텐에 점성도 좋은 특징이 있고, 글루텐 단독으로 사용도 하고, 때론 떡밥과 혼합하여 사용도 합니다.

 

집어제 : 멀리 퍼져 있는 붕어들을 모으기 위한 떡밥입니다.  물에 빨리 풀어지고 멀리 퍼지기 때문에 물고기를 집어 하기 위한 제품입니다.

떡밥을 알맞게 잘 배합을 하려면 여러 종류의 떡밥들이 있고, 또한 회사마다 점성들이 틀리기 때문에 떡밥 배합법은 인터넷을 찾아서 배합법에 맞게 떡밥을 구매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늘에 떡밥 다는 법 :

보통 바늘을 꼭 감싸게 떡밥을 다는 편입니다. 그래야 캐스팅 시 떡밥 이탈을 막을 수 있습니다.

 

지렁이 미끼의 사용법 :

지렁이는 전 세계에 습기가 많은 유기물(나뭇잎 썩은 곳,소똥 모아 놓은 곳 등)토양에서 많이 서식을 하고 있습니다.

지렁이를 미끼로 사용을 할 경우 붕어뿐만 아니라 메기, 장어등 많은 어종이 좋아하는 미끼입니다.

계절에 상관없이 사용을 할 수 있는 미끼이며, 다만 단점이 지렁이 미끼를 사용을 할 경우 헛챔질을 많이 경험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지렁이를 단 채비에서 찌가 하늘 높이 치솟아서 챔질을 하게 되어도…. 헛챔질을 한 기억들이 많이 납니다.

현재는 낚시점에 가면 3000원에 1통을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바늘에 지렁이 끼우는 법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