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수술실 CCTV 설치에 대한 찬반 투표

 

국민권익위원회설문
이미지출처 국민권익위원회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국민권익위원회가 병원 수술실 CCTV 설치에 대한 국민들의 찬반 의견을 조사한다고 합니다. 

 

그동안 수술실의 CCTV 설치에 대해서 찬반 논란이 컸었는데요. 수술실의 CCTV 설치는 대리수술. 의료사고 예방과 조사를 위한 수단이며 사회적 이슈가 되면서 국회에서 관련 법안까지 제출이 되었지만 번번이 좌절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국민권익위는 사회적으로 이가 되고 있는'수술실 CCTV 설치', '야간·온라인 로스쿨 신설', '성범죄 기사 등에 대한 댓글 제한'에 대하 5 31일부터 613일까지 2주간 국민의견을 조사합니다.

 

수술실 CCTV 설치 최근 대리수술 의혹이 발생한 병원 사례로 인해 국민적 관심이 집중된 주제이며,

야간·온라인 로스쿨 신설 다양한 계층의 법조계 진출 방안 마련 등을 위해 논의되고 있습니다.

 
성범죄 기사 등에 대한 댓글 제한은 최근 국민청원을 통해 알려진 문제로 성범죄 피해자들에 대한 '2차 가해'를 막기 위해 인터넷 포털의 성범죄 뉴스에 대한 댓글을 제한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 참여자 50명 무작위 선정하여 모바일 상품권(5,000원)을 준다고 합니다. 

 

참여기간 : 2021년 5월 31일 ~ 2021년 6월 13일입니다.

 

<<< 설문 참여 >>>

 

https://www.epeople.go.kr/api/thk/qstnr/selectQstnrThinkBoxDetail.npaid?ideaRegNo=1AE-2105-0002020 

 

국민생각함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국민 정책참여 플랫폼 : 우리가 함께 만드는 정책

www.epeople.go.kr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