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아이폰 애플 페이 디바이스끼리 계산 및 후불 결제 도입예정

 

아이폰의 간편 결제 시스템인 애플페이 서비스가 이르면 다음 달부터 국내에 도입될 예정입니다. 

 

 

애플 페이

 

 

현재 카드사 중에서는 현대카드가 애플페이 론칭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였습니다. 

 

아이폰 애플 페이가 아직은 오프라인 간편 결제 수준이지만,  향후 애플카드, '탭투페이' 기반의 P2P(개인과개인) 과 BNPL(선구매 후결제)까지 허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애플 개발자 홈페이지에 따르면 탭투페이는 추가 단말기나 하드웨어를 별도로 구비할 필요 없이 아이폰에서 결제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의 경우 근거리무선통신, NFC 단말기가 있는 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NFC 단말기는 편의점이나 스타벅스 같은 대형 프랜차이즈에 주로 설치되어 있으며 보급률은 10% 안팎으로 저조한 편입니다.

 

 

 

 

저의 경우는 삼성페이를 쓰고 있는데 지갑을 들고 다니기 불편하고 삼성페이의 기능을 잘 활용하였는데 애플페이가 가능해지면서 아이폰 충성도가 높은 젊은 세대의 유입의 변화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요즘 초중고 학생들의 경우는 아이폰을 사달라고 하는 학생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아이폰 애플 페이가 잘 결제되고 편리하게 사람들이 쓴다면 아이폰으로 넘어가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