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아침운동으로 태조산 등산 등산 운동 다이어트 좋네요

 

너무 맛있는것을 많이 먹고 너무 고기류를 많이 먹어서 그런지 살이 찌기 시작했습니다. 어느 날 거울을 보니 보름달이 떠있는 모습에 놀랐습니다. 살이 많이 쪘구나 생각이 많이 드는군요~~  등산을 결심을 합니다. 예전에 등산을 해서 살을 쏙 뺀 적이 있습니다. 등산이 좋기는 한데 힘이 듭니다.

 

 

새벽 5시에 일어나서 아내와 천안의 태조산으로 향합니다. 아침일찍이 새벽에 운동을 나오시는 분들이 정말로 많고 요즘 방송에서 노르딕워킹 운동이 건강에 정말로 좋다고 하여 노르딕워킹을 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산에 오르다 보면 해맞이 광장도 보입니다. 이곳에는 1월1일에 사람들이 많이 올라와서 해를 보면서 소원을 비는 곳 중에 한 곳입니다. 이번에는 코로나로 인해서 해맞이 행사가 취소가 되었네요.

 

 

해맞이광장에 올라오면 이렇게 넓은 데크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백패킹텐트를 가지고 올라와서 1박을 하시는 분들도 있더군요. 저도 나중에 백패킹 텐트를 구매를 하게 되면 도전을 해보려고 합니다.

 

 

태조산 구름다리 입니다. 이곳도 천안의 명소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 중의 한 곳입니다.

 

 

 

산의 중간 부분에 태조산 구름다리라는 높은 곳에 위치한 다리가 있습니다. 그곳을 지나가는 재미도 있습니다. 아내는 이곳을 많이 왔다 갔다 했지만 건널 때마다 무서워하네요.

 

 

 

아침 출근도 해야 돼서 평균적으로 1시간 30분 정도 등산시간이 소요가 되며 8.39km를 걷네요. 꾸준하게 등산을 하면 살이 빠지겠지요~살 빼는 것은 너무 힘드네요~~

 

 

위에서도 노르딕워킹에 대해서 많이 언급을 하여 드렸는데요. 노르딕워킹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드릴게요.

 

노르딕워킹

 

노르딕 워킹(Nordic walking)은 특별 제작된 스틱, 흔히 보는 등산용 폴대를 사용하여 걷는 운동입니다. 노르딕 워킹은 1900년대 초중반에 핀란드에서 크로스컨트리 스키 선수들이 비시즌인 여름에도 몸의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 개발한 운동 방법입니다. 

 

노르딕 워킹은 스틱으로 바닥을 찍으며 걷기 때문에 보폭이 넓어져 근육 사용량이 많으며 다양한 운동효과가 높아서 다이어트 및 당뇨, 고혈압 등을 개선하는데 정말로 좋은 운동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